꿀과 계피로 팩을 만들어서 여드름 치료

2019. 4. 6. 01:40■ 건강/여드름과 모낭염

Source : ABC News

 

비싼 화장품을 쓰지 않고도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진정시키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꿀과 계피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꿀은 주로 설탕, 과당, 포도당으로 만들어진 식품입니다. 여기에는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오랜시간 동안 인간은 꿀을 치료제로도 사용해왔습니다. 주로 비듬이나 건선, 화상, 곰팡이 감염 등에 사용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건강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여드름균은 붉은 염증을 발생시키며 피지를 먹이로 삼아 증식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꿀은 여드름균을 억제할 수 있으며 박테리아가 쉽게 생활할 수 없도록 산성이 높아지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계피는 강력한 항균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꿀과 함께 다양한 세균을 억제해주게 됩니다.

꿀과 계피를 활용한 여드름 치료 방법은 사실 과학적으로 증명된 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한 연구에 따르면 마누카꿀 성분이 포함된 항균비누를 사용했을 때 여드름이 개선된다는 결과가 있었고 또 다른 연구에서는 계피가 강력한 항균 효과로 세균을 억제하고 상처를 회복시키는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다만 모든 꿀이 효과를 보이는 것은 아니고 마누카꿀이라고 해서 pH가 낮고 항균 효과가 강력한 꿀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꿀과 계피는 활용해서 여드름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얼굴 마스크팩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꿀 2큰술과 계피 1티스푼을 섞어서 사용하게 되는 데 우선 팔 안쪽에 국소부위에 발라서 10분 정도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려움증이나 발진, 붓기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얼굴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을 깨끗하게 씻은 후 꿀과 계피를 얼굴 전체에 펴바른 후 30분 후에 따뜻한 물로 헹궈내면 됩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마누카꿀을 활용해서 여드름 치료해보기

마누카꿀의 효능과 UMF등급의 차이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