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내성균 생성을 억제하는 티트리오일

2019. 4. 8. 01:42■ 건강/여드름과 모낭염

반응형

Source : The Happy Puppy Site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항생제는 자주 사용할 경우 항생제 내성을 가진 슈퍼박테리아가 탄생한다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미국에서만 매년 2백만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항생제 내성을 가진 세균에 감염되고 있으며 이로인해 상당히 곤란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균 감염으로 인한 질병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데 미국에서만 매년 1,700만 건의 바이오필름 감염 보고가 나오고 있고 매년 550,000명의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항생제 내성이 나타나지 않는 항균작용을 내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물 안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 성분들은 강력한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박테리아에 의해 바이오필름이 형성되는 것을 막아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바이오필름은 장내에 생기는 필름 형태의 생물막인데 박테리아들이 모여 생물막을 형성하게 될 경우 장내 유해균이 급증할 수 있고 세균 감염의 위험성도 커진다고 합니다.

제이콥 교수 연구팀은 에센셜오일이나 허브추출물은 넓은 범위의 강력한 항균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합성으로 만들어진 항생제에 비해 독성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훨씬 안전하며 항생제 내성이 생기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연구팀은 식물 성분의 항균기능을 전혀 손실이 없는 상태에서 액화상태를 고형상태로 전환시켜 의료기기용 바이오필름 코팅을 만드는 것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에센셜오일 중에는 티트리오일의 항균 효과가 매우 강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티트리오일은 여드름보다는 모낭염이나 종기와 같은 세균 감염 질환에 매우 적합한데 항생제보다 훨씬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피부를 놀랍도록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티트리오일의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티트리오일 효능 피부트러블 진정 효과

티트리오일 효능과 사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