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가에는 수많은 박테리아들이 존재합니다

2019. 7. 7. 01:54■ 건강/건강보고서

반응형

Source : Atlantis Bahamas

 

무더운 여름이 오고 사람들은 해변가로 휴가를 가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해변가에는 다양한 박테리아들의 시체가 뒤덮인 장소이기도 합니다. 박테리아가 모두 나쁜 것은 아니지만 몇몇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켜 피부의 미생물층을 파괴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캘리포니아 대학 연구팀은 참가자들을 모집해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바다에서 목욕을 하고 선크림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리고 6개월 동안 어떤 약물도 사용하지 않고 12시간 동안 목욕을 하지 않는 사람들을 조사해서 피부에 있는 샘플을 채취했습니다. 그리고 10분 동안 수영을 한 후에 다시 마른 피부를 조사했습니다. 

중요한 건 수영을 하는 동안 피부에서 발견되는 정상적인 박테리아는 바닷물에 씻겨 내려갔고 바다 속에 있는 박테리아들은 피부에 침착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미생물 구조의 변화는 일시적이었지만 일부에서는 콜레라나 피부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가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박테리아들은 모든 사람들에게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 면역체계가 약한 사람들에게는 심각한 질병의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여기에 대한 연구들은 진행 중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은 부분들이 있지만 사람들이 많은 해변가는 쉽게 더럽혀질 가능성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해변가에서 수영을 한 후에는 반드시 깨끗한 물로 씻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만약 복부통증이나 귀 감염, 결막염 등의 감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선크림에 대한 미국FDA의 새로운 가이드라인

수영장 물관리와 세균 감염의 위험성

방광염 원인과 증상은 여름철에 더 심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