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소로우 노래모음 4가지 추천

2017. 2. 17. 18:00■ 빅맨/음악추천

반응형


스윗소로우


스윗소로우는 4인조 보컬 그룹으로 인호진, 송우진, 김영우, 성진환으로 멤버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윗소로우는 전체적으로 싱그러운 느낌과 밝은 분위기의 곡들이 많이 있는 편인데 화음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다른 가수들에 비해 독창적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4명 모두 보컬이기 때문에 노래실력이 상당히 좋은 편이며 ‘나는 가수다’에 출연을 했을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솔직히 저는 스윗소로우라는 그룹에 대해 전혀 몰랐었습니다. 단지 어느 날 '무한도전'이라는 TV프로그램에서 가요제를 할 때 처음 스윗소로우를 알게 되었고 그들의 화려한 화음에 상당한 감동을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노래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설레고 있죠'라는 곡을 처음 듣게 되었죠. 잔잔하면서도 분위기있는 분위기와 화음의 조화는 정말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 노래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스윗소로우하면 ‘좋겠다’, ‘사랑해’ 등의 노래가 가장 유명한 편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설레고 있죠’가 가장 듣기 편하면서도 오랫동안 들어도 질리지 않는 좋은 노래인 것 같습니다.


설레고 있죠



2014년 6월에 발표한 ‘For Lovers Only’ 앨범의 타이틀곡인 ‘설레고 있죠’입니다. 이 앨범은 사랑을 알고 사랑을 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노래들을 담고 있는데요. 스윗소로우 멤버들이 직접 노래를 하고 프로듀싱을 하면서 만든 곡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그들의 실력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 도입부에 잔잔한 기타소리와 아름다운 화음이 잘 조화를 이루고 설레는 가사와 부드러운 보이스가 어우러져 정말 듣기 좋은 노래가 만들어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스윗소로우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이 노래는 정말 오랫동안 듣게 될 것 같습니다.


별 일 아니에요



이 곡은 드라마 ‘연애의 발견’ OST로 출시된 노래입니다. 저는 당시에 이 드라마를 상당히 재미있게 봤었는 데 스윗소로우의 부드러운 분위기와 드라마의 로맨틱한 분위기가 잘 어울렸던 것 같네요. 특히 이 노래의 가사처럼 ‘말할 수 없기에 더 달달하고, 숨길 수 없기에 더 떨리는’ 연애의 설레고 달콤한 감정을 빠르고 신나는 분위기로 잘 전달해주는 것 같습니다. 워낙 밝고 신나는 노래이기 때문에 누가 들어도 기분이 좋아질 것 같네요.


좋겠다



2011년 스윗소로우 멤버 중 한명이었던 김영우의 결혼식 전날 스윗소로우가의 친구들이 모여 생방송 중에 깜짝 축가로 불러주었던 노래입니다. 결혼식이 임박한 어느 날 성진환, 정준일, 오지은이 함께 모여 놀다가 갑자기 만들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에 편곡을 다시 해서 1년 만에 보너스 트랙으로 앨범에 넣었는 데 이 노래의 인기가 상당했다고 합니다. 지금도 스윗소로우를 검색하면 ‘좋겠다’라는 검색어가 상단에 뜰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간지럽게



이 곡은 2009년에 발표된 스윗소로우의 2.5집 ‘Songs’에 수록된 노래 중 하나입니다. 타이틀곡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노래가 워낙 좋아서인지 TV프로그램 등에도 자주 나왔던 노래입니다. 하이라이트마다 등장하는 ‘간지럽게’라는 가사를 화음을 넣어 부르게 되는 데 상당히 강렬하면서도 이 노래 특유의 장점을 잘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잔잔한 분위기와 간지러운 가사(?)들이 인상에 남는 노래인 것 같습니다.


빅맨블로그 추천포스팅

블로그일기 2016 블로그 결산

드라마 도깨비 명언 모음

커피소년 감성적인 노래모음 4가지

달달한 노래 모음 홍대광 추천!

책 추천! 관계의 힘 명언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