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커피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2020. 5. 26. 11:26■ 건강/다이어트와 운동

반응형

Source : Healthline


방탄 커피는 아침 식사를 대체하기 위한 고칼로리 커피 음료입니다. 방탄 커피는 블랙커피에 코코넛오일, 무염버터,를 넣어 만들게 되는데 기름이 둥둥 떠다니는 커피로서 지방이 많기 때문에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에 효과적인 음료입니다.

방탄 커피에 포함된 고칼로리는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게 해주고 고함량의 지방은 포만감이 지속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커피 자체가 가진 카페인 성분은 신진대사 속도를 증가시켜 체지방 연소를 빨라지게 만들어 줍니다. 방탄 커피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방탄 커피에도 몇 가지 단점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1. 영양소 부족
방탄 커피는 건강한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편이고 포만감이 오래가도록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방탄 커피가 가진 영양분은 매우 부족한 편이기 때문에 일반 식사를 대체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방탄 커피에 들어간 무염버터에는 리넬론세나, 부티레이트, 비타민A, K2 등이 포함되어 있지만 MCT오일의 경우 영양분이 없는 가공된 지방일 뿐입니다. 만약 아침 식사를 방탄 커피로 대체할 경우 평소 영양소 섭취량 1/3 정도가 줄어들 거라고 합니다. 그럴 경우 건강상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고려를 해야할 거 같습니다.

2. 높은 포화지방 함량
포화지방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논란의 여지가 많은 편이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섭취량이 많을 경우 여러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정선을 유지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포화지방을 섭취하는 것은 심혈관질환의 위험과 관련성이 매우 높은 편이며 대부분의 정부기관에서도 권고하는 바이기도 합니다. 방탄 커피는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편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혈관 건강이 우려되는 사람이라면 섭취를 적절히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다.
최근에 가장 각광받는 다이어트 방법은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지방은 탄수화물 대신 에너지 원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방탄 커피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에 매우 적절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은 콜레스테롤 중에 건강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고 합니다. 실제로 영국 성인 94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 따르면 4주 동안 매일 50그램의 버터를 섭취하면 다른 식물성오일을 섭취하는 것에 비해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고 혈관 건강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 함량이 높은 방탄 커피도 이와 비슷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방탄 커피를 마셔도 될까요?
방탄 커피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이 아니라면 매우 유익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함께 병행할 경우 체중이 줄어들고 높은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게 되며 전반적인 건강 개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쿠팡에서 이 제품을 구입하려면 여기를 클릭(링크)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