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마사지로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다?

2020. 4. 29. 01:41■ 건강/여드름과 모낭염

반응형

Source : Health Cautions


건강을 위한 목적으로 신체 특정 부위에 얼음으로 마사지하는 것은 냉찜질요법 혹은 냉동요법이라고 합니다. 주로 타박상을 치료할 때 사용하지만 통증, 붓기를 완화시키고 신체의 회복 속도를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얼음마사지를 얼굴에 사용할 경우 붓기, 피지, 여드름, 자외선 손상, 염증, 발진, 주름 등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여기에 대한 임상실험은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지만 분명 효과가 있다는 후기가 점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얼음마사지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부드러면 천 안에 얼음 4~5개를 넣어 얼굴에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라고 이야기합니다. 주로 턱, 입술, 코, 엉덩이, 이마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녹차나 커피로 만든 얼음을 사용해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2013년에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피부에 녹차나 커피를 바를 경우 카페인 성분이 피부에 침투해서 순환을 빠르게 만든다고 합니다.

여드름에도 사용할 수 있나요?
여드름 치료를 위해 얼음마사지를 활용하는 사람들은 염증을 줄여주고 모공을 최소화하며 피지 분비도 감소시킨다고 주장합니다. 다만 여드름피부에 얼음마사지를 사용하려면 특정 부위에서 다른 부위로 세균이 번지지 않도록 얼음 포장을 새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알로에베라, 녹차와 같은 성분을 사용해서 얼음을 만든다면 피부미용에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알로에 얼음마사지 : 알로에베라는 다양한 피부상태에 활용될 수 있는데 주로 상처 치유나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복구시켜주고 여드름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알로에의 효과가 뛰어난 편이라면 알로에젤을 피부에 발라주는 것도 좋습니다.

녹차 얼음마사지 : 2013년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항바이러스, 항박테리아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녹차 얼음으로 마사지하게 될 경우 피부에 달라붙어 있는 세균들을 억제하고 염증도 줄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결론
얼음마사지는 생각보다 매우 인기있는 피부관리법이며 실제 임상연구가 존재하지는 않지만 여드름을 억제하거나 붓기를 완화시킨다는 증거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녹차나 알로에와 같은 성분으로 얼음을 만들게 되면 다양한 피부미용 효과도 같이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피지 분비가 많고 여드름도 심한 편이라면 한 번 시도해볼만한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