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신 래리 킹 명언들을 읽어보자!

2018. 1. 6. 00:30■ 빅맨/책과 드라마


'대화의 신'의 저자인 래리 킹은 세계 최고의 앵커로서 1957년 라디오 진행자로 데뷔하였고 1985년 래리 킹 라이브를 진행하면서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습니다. 그는 수많은 미국 대통령과 할리우드 스타, 스포츠 선수 등과 인터뷰를 진행했고 래리 킹 만의 솔직한 대화와 날카로운 위트는 역사상 가장 독보적인 토크쇼 진행자라는 평가를 듣기도 했었습니다.


래리 킹은 이 책을 통해서 어떻게 대화를 해야 잘 할 수 있는지 비법을 알려 줍니다. 그는 아무리 의도가 좋아도 말을 잘 하지 못하면 관계에서 점수를 잃고 오해를 받을 수 있다며 상대방에 대해 충분히 관심을 갖고 상대방이 좋아하는 질문을 하거나 솔직한 태도를 보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그는 열린 자세로 상대를 대한다면 누구와도 성공적으로 대화할 수 있다며 자신하고 말하기를 겁내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들도 많이 알려 줍니다. 이 책은 워낙 무난하면서도 누구에게나 필요한 대화의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추천할만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Source : media.licdn.com)

적극적인 노력 이외에도, 

좋은 말솜씨를 갖추기 위해서는 

적어도 다음 2가지 요소가 더 필요하다. 

하나는 타인에 대한 진정한 관심이고, 

다른 하나는 그들에게 당신 자신을 개방하는 것이다.

(대화의 신)


대화의 기본은 상대방에 대한 관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솔직하게 나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죠. 너무 나를 꾸미려고 한다면 자신의 진정한 본모습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선물을 할 때 포장을 화려하게 꾸미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내용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내용물은 상대방에게 관심을 기울일수록 값진 것이 나오게 되고 상대방 또한 기뻐하고 나를 존중해줄 것입니다.


(Source : static.guim.co.uk)

난생 처음 보는 이성끼리의 대화법에 대한 

나의 제안은 그저 솔직해지라는 것이다.

(대화의 신)


보통 우리는 호감가는 이성에게 멋진 모습을 보이기 위해서 연기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래리 킹은 솔직한 모습이 가장 나의 좋은 모습들을 보여줄 수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긴장된 마음을 솔직히 이야기하는 것이 오히려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고 상대방으로 하여금 내가 솔직하고 순수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Source : anightowlblog.com)

성공적인 대화를 위해 

상대방과 눈을 맞춰야만 한다.

(대화의 신)


눈을 맞추는 건 상대방에 대한 존경이고 관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눈은 그 사람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유일한 창이기 때문에 항상 상대방의 눈을 보고 이야기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보통 사람들의 눈을 잘 못 쳐다보는 사람들도 있는 데 이럴 때는 인중이나 미간 같이 눈 주변을 바라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Source : cdn.lynda.com)

좋은 질문이 

좋은 대화의 비결이라는 

사실을 명심하라.

(대화의 신)


래리 킹은 좋은 질문을 해야만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질문을 하려면 풍부한 대답을 할 수 있도록 질문을 더 구체적으로 해야만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상대방에게 관심을 가지고 상대방이 대답하기 좋아하는 질문을 하거나 상대방의 희망이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상대방에게 더 큰 흥미를 불러 일으킬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화라는 건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좋은 질문을 꾸준히 이어 나가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