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를 통해 알 수 있는 3가지 사실

2017. 5. 26. 00:09■ 건강/건강한 음주생활


충분한 물을 섭취해주세요.


과도한 음주는 중추신경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며 두통과 현기증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을 유발하여 화장실을 자주 가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어제 먹었던 술을 해독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원을 필요로 하게 되고 이는 곧 낮아진 혈당수치와 탈수증상 덕분에 두통, 위장장애, 과도한 피로감이 몰려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고 가능하면 무알콜 음료를 중간중간에 마셔주면 탈수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불면증이 있을 때 술을 마셔서 잠이 잘 오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술은 수면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REM의 사이클을 엉망으로 만들어 깊은 수면에 들지 못하게 만들고 또 자주 잠에서 깨게 만들기도 합니다. 가능하면 잠을 자기 위해서 술을 마시는 것은 그다지 좋은 방법은 아닌 거 같습니다.



술을 마신 이후에 커피를 마시는 건 최악의 선택입니다.


숙취가 심할 때 커피를 마시는 건 최악의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커피는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탈수증상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숙취가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숙취를 낫기 위해서 해장술을 마시거나 평소에 더 많은 술을 마셔서 알코올에 몸이 적응할 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숙취가 더 오랫동안 지속되도록 만들 뿐이며 건강에 더 많은 악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물을 자주 마시고 초콜릿, 바나나우유 같은 당이 많이 포함된 음료수를 섭취해주는 것이 숙취해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아이허브 추천제품


밀크시슬은 간 건강과 해독작용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숙취해소를 위해서도 많이 먹는 영양제로 알려져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도 평소에 술을 많이 마시는 만큼 밀크시슬을 꾸준히 섭취해오고 있습니다. 식품의약안전처에서도 밀크시슬에 대한 효과를 인정하고 있는만큼 숙취가 심한 분들이라면 한 번 섭취해볼만한 영양제인 거 같습니다.



- 제품 링크 : Now Foods, 실리마린 밀크 시슬 추출물, 150mg, 120정 (여기를 클릭)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해주세요.(저에게는 약간의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매주문시 신규회원과 기존회원 모두 할인코드 JUN9707을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주문방법과 할인코드는 여기를 클릭

- 1개의 캡슐당 150mg 밀크시슬 실리마린 함유 제품.

- 밀크시슬 (엉겅퀴) 라고 알려져 있는 실리마린은 전통적인 약초 요법에서 검증된 약초 입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연구 결과에서 실리마린에 들어있는 성분이 간 기능 보호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제품 복용법 : 생약 보충 식품으로써, 하루 1-3정 복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