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를 꼭 써야 하는 이유

2023. 3. 2. 11:35■ 건강/건강보고서

반응형

Source : plants spark joy

 

가습기는 공기에 수분을 증가시켜 줍니다. 이것은 몸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건조함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습기를 제대로 청소하지 않으면 오히려 박테리아를 퍼뜨려 질병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가습기란?
가습기는 신체 여러 부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건조함을 방지하기 위해 공기에 수분을 더하는 장치입니다. 가습기는 피부, 코, 목, 입술의 건조함을 치료하는 데 특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독감이나 감기로 인한 일부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습기를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가습기를 제대로 청소하지 않으면 잠재적으로 호흡기 문제를 악화시키고 다른 건강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는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나요?
습기는 건조함을 완화할 수 있는 천연 보습제 역할을 하며, 특히 공기가 건조할 때 실외가 추울 때 더욱 그렇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습기는 종종 다음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건조한 피부, 두통, 갈증, 코피, 부은 목, 갈라진 입술 등

집안의 공기가 건조하면 이러한 불편함을 느끼기 쉽습니다. 이것은 특히 겨울철이나 여름철에 에어컨을 사용할 때 흔히 발생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건강 상태와 관련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의 증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감기와 독감 증상, 알레르기, 습진 등

가습기의 종류
선택하는 가습기 유형은 선호도, 예산 및 수분을 추가하려는 영역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대표 유형의 가습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열식, 기화식, 초음파식, 복합식 등

대용량 가습기는 집 전체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것은 종종 매우 크지만 일반적으로 바퀴가 있어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크기가 작은 미니 가습기는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 좋으며 여행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가정의 에어컨이나 난방 장치에 직접 내장된 가습기도 있습니다. 이런 유형의 가습기는 비싸지만 집 전체에 습도를 조절하기 쉬운 편입니다. 또한 증기를 방출하지 않기 때문에 피부에 직접 증기가 닿지 않아 안전합니다. 가습기의 필터는 사용 빈도, 제조업체 및 모델에 따라 1년에 한 번 또는 최대 3개월에 한 번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식 가습기 : 물을 진동시켜서 미세입자 상태로 공기 중으로 분사시킵니다. 물의 온도가 차갑고 쉽게 물때가 끼거나 세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격은 저렴하고 소비전력이 낮지만 청소를 자주 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화식 가습기 : 자연 증발 형태로 분무되는 가습기입니다. 분무량이 적고 전기요금이 낮지만 제품에 따라서는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기 때문에 유지비가 발생하게 됩니다.

가열식 가습기 : 물을 가열시켜서 수증기 형태로 분사시킵니다. 물의 온도가 뜨거운 만큼 세균 걱정이 낮지만 청소하기 복잡한 구조를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품 가격도 높고 전기요금도 많이 나옵니다. 또한 뜨거운 수증기가 지속해서 나오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화상을 입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습도 조절
공기에 습도를 추가하면 유익할 수 있지만 습도가 너무 높으면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습도가 높으면 호흡기 문제가 악화되고 공기 중에 불편한 습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다음의 문제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먼지 진드기, 곰팡이, 해로운 박테리아 등

습도는 30~50%를 유지합니다. 습도계는 집의 습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일부 중앙 가습기에는 습도계가 장착되어 있지만 인터넷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집안에 알레르기나 천식이 있는 사람이 있으면 매일 습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가능한 위험
화상은 가습기와 관련된 가장 흔한 부상입니다. 자녀가 있는 경우 특별히 주의하십시오. 어린이가 가습기를 만지지 못하도록 관리해야만 합니다.

가습기 장치에서 너무 많은 습기를 배출하도록 허용하면 벽에 응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를 침대, 소파 또는 커튼과 같은 직물에 너무 가까이 놓으면 이러한 물건이 축축해질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곰팡이가 자라고 집 전체에 퍼질 수 있습니다.

또한 2022년 연구에 따르면 깨끗하지 않은 가습기는 기침과 감기를 촉진할 수 있는 박테리아 성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 성장을 방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동안 2~3일마다 버킷과 필터 시스템을 세척하십시오.

가습기는 잠재적으로 미네랄과 미생물을 방출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해로운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잔류물이 천식이 있는 사람을 괴롭힐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피하려면 수돗물보다는 증류수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결론
가습기는 주의해서 사용하면 건조한 피부와 기도에 상당한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의학적 치료가 아닌 만큼 그 효과가 한정적일 수 있습니다.

가습기로 인해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것 같으면 가습기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