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과 미네랄 보충제는 면역력을 개선할까요?

2020. 11. 25. 17:35■ 건강/건강보고서

Source : Havard Health


겨울철 감기나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보충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제는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항체 생성을 향상시키며 염증도 줄여주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고의 면역 강화 보충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은 신체의 감염을 막는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몇 가지 최고의 면역 강화 비타민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1. 비타민C : 비타민C는 면역 기능의 중심 역할을 하며 감염에 대한 신체의 방어력을 높이는데 종종 사용됩니다. 2006년에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이 호흡기 감염의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2. 비타민D3 : 비타민D는 건강의 여러 측면에 관여하는 중요한 미량 영양소이며 또한 최고의 면역 체계 강화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D3는 신체의 면역 세포 기능에 필수적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미량 영양소의 결핍은 실제로 감염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3. 비타민A :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으로서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고 피부 건강을 지원하며 적절한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는데 필수적입니다. 무엇보다 비타민A는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데 가장 좋은 보조 식품 중 하나로서 염증과 감염에 싸우기 위해 필요한 특정 면역 세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비타민E : 비타민E는 지용성 비타민으로서 항산화제 역할을 하게 되며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의 산화적 손상을 방지해줍니다. 실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E를 보충할 경우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고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며 감염에 대한 저항력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5. 비타민B6 : 유망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B6는 신체의 외국 침입자와 싸우기 위해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중환자에게 비타민B6를 투여할 경우 2주 동안 면역 반응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미네랄은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능력에 대한 여러 가지 연구 결과 발표되었습니다. 면역 건강을 위한 최고의 미네랄은 무엇일까요?”

1. 아연 : 면역 강화 보충제 중 가장 효과적인 것은 아연입니다. 전반적인 건강 유지에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감기약에도 많이 포함되기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연은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며 면역 세포의 생존, 증식 및 성숙에 필요합니다. 임상시험에 따르면 매일 식단에 아연을 충분히 섭취할 경우 폐렴 및 말라리아와 같은 심각한 질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2. 철분 : 적혈구 생산 및 산소 수송에 있어 가장 그 역할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지만 철분은 최고의 면역 강화 보충제이기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철분 결핍시 나타나는 빈혈은 신체의 면역 반응을 손상시켜 잠재적으로 질병 및 감염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철분이 부족한 여성, 유아, 채식주의자 등도 이러한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3. 셀레늄 :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 손상을 줄이는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셀레늄은 면역 강화 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염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