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시사이클린의 여드름 치료 효과와 부작용 설명

2019. 3. 18. 05:30■ 건강/여드름과 모낭염

반응형

(Source : Superdrug Online Doctor)


독시사이클린은 테트라사이클린 계열의 항생제 제품입니다. 주로 여드름 치료에 많이 사용되는 경구약물로서 중증 염증성 여드름이나 경미한 염증성 여드름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요로 감염이나 잇몸질환과 같은 다양한 세균 감염 질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독시사이클린과 같은 항생제 계열은 박테리아를 억제하는 원리로 여드름을 치료하게 됩니다. 여드름은 전염성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피부에는 여드름을 유발하는 여드름균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염증성 여드름이 생성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독시사이클린은 이러한 박테리아를 억제함으로써 여드름을 치료하게 되는 것입니다.


주로 독시사이클린은 50~100mg의 분량을 하루 1~2회 정도 복용하게 됩니다. 만약 염증성 여드름이 심각하다면 벤조일 퍼옥사이드와 같은 바르는 제품도 동시에 사용하게 될 수 있습니다. 바르는 제품과 경구용 제품을 함께 사용한다면 여드름 치료 효과는 더 극대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독시사이클린으 여드름을 완벽히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닙니다. 여드름은 엄밀히 따지면 세균의 감염으로 발생하기 이전에 피지와 각질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씨앗을 생성하게 되면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독시사이클린은 피지와 각질을 줄여주지 못하기 때문에 벤조일 퍼옥사이드 같은 바르는 제품으로 모공을 청소해주는 것이 좀 더 여드름을 빠르게 개선할 수 있게 만드는 거입니다. 그리고 바르는 제품을 같이 사용하게 되면 항생제 내성이 생길 가능성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 벤조일 퍼옥사이드와 살리실산의 차이는 무엇일까?


독시사이클린은 반드시 단기간만 사용해야만 합니다. 피부가 눈에 띄게 호전될 경우 전문가들은 빠르게 독시사이클린의 사용을 중단할 것을 권고합니다. 독시사이클린을 오랫동안 사용할수록 항생제의 효과가 떨어질 위험성이 존재하고 피부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항생제를 끊을 경우 오히려 여드름이 더 심각해지는 부작용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여드름의 상태가 심각할 경우 최대 2~3개월간 독시사이클린을 투여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임신을 했을 경우에는 독시사이클린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태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8세 미만의 아이의 경우 영구적인 치아 변색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도 독시사이클린의 사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독시사이클린은 몇 가지 부작용도 가지고 있습니다. 부작용을 모두가 경험하지는 않지만 특정 체질에서는 심각한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주로 위장장애나 설사, 소화불량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외선 노출에 피부가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항생제는 생각하는 것보다 장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큰 편입니다. 장 내부에 박테리아를 억제하게 되는 데 문제는 유해균 뿐만 아니라 유익균들도 같이 없애는 것이 큰 문제입니다. 실제로 항생제를 장기간 복용한 후에 유해균이 증식하게 되면서 염증이 심해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항생제를 복용할 때는 유산균이나 식이섬유를 같이 장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제품들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할 거 같습니다. 특히 사카로 마이세스 보울라디균은 항생제를 투여해도 살아남는 생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항생제 섭취시 좋은 유산균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항생제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복용해야 할까요?

항생제 부작용! 설사부터 칸디다증까지!



- 아이허브 추천제품 : Jarrow Formulas, Saccharomyces Boulardii + MOS, 90 베지켑슐 (여기를 클릭)

- 아이허브 추천제품 : Jarrow Formulas, 사카라미세스 보울라디 + MOS, 180 베지켑슐 (여기를 클릭)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해주세요.(저에게는 약간의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매주문시 신규회원과 기존회원 모두 할인코드 JUN9707을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주문방법과 할인코드는 여기를 클릭

- 정말 오랫동안 섭취해온 제품. 가끔씩 품절현상이 있습니다.

Saccharomyces boulardii (사카로마이세스 불라디) 효모 함유

-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디균은 항생제나 위산에서도 살아남아 장까지 살아서 가게 됩니다. 

- 냉장보관을 하면 유통기한을 늘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냉장보관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여름철에는 반드시 냉장보관을 하시기 바랍니다.)

- 하루 1~6개를 아침 공복에 섭취하세요. 면역 손상이 있거나 어린이의 경우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쿠팡에서 이 제품을 구입하려면 여기를 클릭(링크)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