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와 마늘은 대장암을 강력히 예방해줍니다

2019. 3. 11. 04:30■ 건강/소화 및 장 건강

반응형


양파와 마늘은 전통적으로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에 포함된 퀘르세틴 성분은 항염증, 항암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마늘에 포함된 알리신 성분은 암세포를 억제할 정도로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양파와 마늘은 전 세계 어디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어떤 요리에도 궁합이 잘 맞는 편입니다.


최근에 중국 의대 연구팀에 따르면 많은 양의 채소를 섭취하는 사람들이 대장암에 걸리지 않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대장암은 우리 나라에서도 굉장히 흔한 암질환으로서 대장암은 재발도 많은 편이고 변비나 혈변 등의 증상이 나타나 굉장히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암은 재발이 상당히 많은 편이기 때문에 암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동안 전문가들은 대장암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일부 식품들은 대장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전혀 영향력이 없는 식품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해 분석한 결과 특정 채소 종류를 많이 섭취하는 그룹은 대장암 발병 위험이 79%나 낮아졌다고 합니다. 대장암의 암세포를 형성하는 것이 바로 용종인데 채소를 많이 먹은 그룹은 용종이 발생할 확률도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특히 가장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이었던 건 마늘과 양파였다고 합니다. 833명의 대장암 환자들을 조사해본 결과 마늘과 양파를 많이 먹을수록 항암 효과가 커지고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늘과 양파 뿐만 아니라 마늘 줄기, 파, 부추 등과 같은 채소들도 좋은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합니다.평소에 장 건강이 나쁘고 설사나 변비, 혹은 혈변이 경험한 적이 있다면 마늘과 양파를 조금이라도 더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