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볼 인디밴드 노래 추천

2016. 7. 14. 18:00■ 빅맨/음악추천

반응형


슈가볼 인디밴드 노래 추천


저는 많은 인디밴드 노래를 아는 편은 아니지만 평소에 자주 듣는 인디밴드 노래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리고 슈가볼은 제가 아는 인디밴드 중 가장 좋아하는 가수이기도 하죠. 슈가볼이라는 밴드를 처음 알게 된 건 드라마 아홉수소년을 보면서였습니다. 당시 이 드라마에서는 다양한 인디밴드 노래들이 배경음악으로 나왔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슈가볼의 음색에 상당히 관심이 갔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선호하는 목소리 중 하나죠.



드라마를 통해서 슈가볼을 알게 된 후 이래저래 슈가볼의 노래들을 검색하면서 다양한 노래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직접 들어보니 마음에 드는 노래가 꽤 많이 있었죠. 지금도 슈가볼의 노래만 따로 모아서 종종 듣고 있습니다. 


슈가볼의 노래에 가장 큰 장점은 분위기가 좋다는 겁니다. 깔끔한 보이스와 분위기 있는 노래는 꽤 멋들어지게 잘 어울려서 이 노래를 듣다보면 기분이 좋아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가사들도 무난무난한 가사들이어서 듣는데 거북함이 없고 뭔가 비오는 날 들으면 어울릴 것 같은 느낌의 목소리입니다. 슈가볼이 앞으로도 꾸준히 앨범을 내길 바라면서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노래 몇 가지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슈가볼 - 카모마일



제가 슈가볼의 노래 중 가장 먼저 좋아했던 곡입니다. 카모마일이란 제목도 왠지 신선했고 상대를 카모마일에 비유한 것도 왠지 멋지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카모마일이 무엇인지 원래 잘 몰랐는데 이 노래를 계기로 찾아본 적도 있습니다.


슈가볼 - 사라져버려



이 곡은 올해 발표된 곡인데, 노래의 가사는 헤어지고 싶은 연인에게 '사라져버려'라는 다소 강한 느낌의 노래이지만 실제로 들어보면 분위기는 매우 달달합니다. 이 노래에 가사를 다른 걸로 쓰면 정말 달달한 노래가 나오지 않았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이러한 특이한 매력에 슈가볼이 더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슈가볼 - 농담반 진담반



슈가볼의 가장 유명한 곡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소유와 정기고의 '썸'처럼 뭔가 애매한 둘 사이의 관계에 대한 내용의 노래죠. 남녀의 애매한 사이가 가장 긴장되는 만큼 거기에 대한 내용을 노래로 풀어보려고 한 것 같습니다.


슈가볼 - How was your day



청춘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가 아닐까 싶습니다. 약간씩 불안하면서도 힘든 하루를 보내는 청춘들에게 사랑을 통해서 위안을 얻고 힘을 내라는 느낌의 노래인 것 같습니다. 슈가볼 노래들이 대체적으로 임팩트(?)가 약한 편인데 처음에 확 와닿는 편은 아니지만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 목소리라고 생각되고 오래 들어도 질리지 않는 노래가 많은 것 같습니다.


빅맨블로그 추천포스팅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방법

어플추천 구글포토 사진관리어플

포기하고 싶을때 힘을주는 명언 모음

피지 제거 효과의 아이허브 추천제품

관찰일기 여드름 영양제 조합

닥터스 꿀같은 명대사 모음!

카카오 네비 티맵 비교 후기!

로아큐탄 알기쉬운 효과와 부작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