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줄이는 방법 6가지 생활습관들

2019. 12. 14. 02:04■ 건강/피부보고서

반응형

Source : Stemson Therapeutics


사람의 모공은 피부타입에 따라서 다소 눈에 띄게 커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피부관리를 할 때 모공에도 많은 신경을 쓰는 편인데 실제로 모공이 커지는 대표적인 이유는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입니다. 모공 자체를 제거할 수는 없지만 모공을 다소 줄일 수는 있습니다. 

모공이 커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모든 사람의 피부는 손바닥을 제외하고는 작은 털로 뒤덮여 있습니다. 그리고 털이 나오는 모낭의 상단에는 모공이 있는 데 모낭 안에는 피지가 생성되는 피지선이 존재합니다. 피지선에서 피지가 방출되면 피지가 모공에 모이게 됩니다.

2016년에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모공이 확대되는 주요 원인은 3가지입니다. 과도한 피지, 피부의 탄력 감소, 모공이 막혔을 때입니다. 모공이 막히는 이유는 화장품이나 먼지가 쌓여서 생길 수 있고 이것은 블랙헤드나 여드름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모공이 커진 것은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외모에 중요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모공을 줄이는 방법

 

1. 수성 제품 :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화장품을 쓸 때 수성 제품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수성 제품은  모공에 피지가 쌓이지 않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오일 성분이 포함된 제품들은 기름을 과도하게 생성하게 되면서 모공을 더 크게 보이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2. 세안 : 세안은 가장 기본적인 피부 관리방법으로서 아침과 저녁, 하루 2번 깨끗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각질 제거 : 일주일에 1~2번 각질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달라붙어 있는 오래된 각질과 죽은 세포, 과도한 피지를 제거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사용하게 될 경우 피부가 손상되고 건조해지면서 피부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보습 : 피부를 씻고 난 후에 보습제를 잘 사용하는 것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보습제는 피지가 모공에 쌓이지 않게 하고 피부 속으로 침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5. 클레이 마스크 : 일주일에 1~2번 클레이 마스크를 사용하면 모공에서 기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질 제거와 클레이 마스크를 하루동안 동시에 쓰게 되면 피부에 많은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두 가지 방법은 서로 다른 날짜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자외선 차단제 : 햇빛으로 부터 피부가 손상될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고 모공이 더욱 크게 보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모자를 쓰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거나 그늘에서 활동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영양소를 적절한 균형으로 섭취하고 건강해지는 것이 피부에도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물을 섭취함으로써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꾸준히 운동을 하면서 피부의 면역체계가 건강해지는 것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