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을 활용해서 머릿결 복구하는법

2019. 8. 12. 01:54■ 건강/피부보고서

Souce : powerblanket


나이가 들수록 머리카락은 건조해지고 푸석푸석해집니다. 윤기 없는 머리와 두피는 탈모나 염증이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여기에 코코넛오일을 사용한다면 머리카락의 손상을 복구하고 머릿결을 부드럽게 만들며 두피를 건강하게 도와줄 수도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주성분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샴푸나 염색, 스타일링을 하게 되면서 머리카락을 손상시키고 단백질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의 주성분인 라우린산이라고 하는 포화지방은 단백질 손상을 예방해주고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실제로 2015년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인간의 머리카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테스트해봤습니다. 그 중에서도 코코넛오일은 머리카락 속으로 침투하여 단백질 성분을 가장 크게 개선해 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연구내용에서는 코코넛오일이 각종 미용제품이나 샴푸를 통해 모발에서 손실되는 단백질을 감소시킬 수 있는 유일한 오일이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다른 미네랄오일과 해바라기오일 제품과 비교를 통해서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 사용방법
모발과 두피 건강을 위해서 코코넛오일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코코넛오일은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과도하게 사용하게 되면 머리카락을 기름지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적은 양을 조금씩 늘리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코넛오일을 작은 숟가락 한 번 정도의 양으로 모발과 두피를 전반적으로 마사지 하면 됩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고 싶다면 전문가를 통해서 마사지를 받는 것이 좀 더 좋은 방법입니다. 코코넛오일로 자주 마사지를 해주면 머리카락의 질감이 점차 향상되고 건조함이 사라지면서 머릿결을 윤기나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좋은 컨디셔너 제품과 함께 코코넛오일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컨디셔너에 코코넛오일 몇 방울을 더해 발라주면 머릿결이 개선됩니다. 그리고 밤에 찻 숟가락으로 1~2번 정도의 양을 모발과 두피에 바른 후 아침에 머리를 씻어내면 손상된 머리카락을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은 이와 같이 머리카락이 건조하거나 손상됐거나 두피에 염증이 나타날 때 사용할 수 있지만 너무 거칠고 빳빳한 머릿결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알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머릿결이 더 거칠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제품 링크 : https://iherb.co/LsrbiQAm

-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해주세요.(저에게는 약간의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코드번호 JUN9707를 입력하시면 신규회원은 10%, 기존회원은 매주문시 5%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주문방법과 할인코드는 여기를 클릭

- 유기농 코코넛오일 인증 제품입니다.

- 싱싱한 코코넛 야자수 열매(Cocos nucifera) 과육에서 추출한 Jarrow Formulas의 엑스트라 버진 유기농 코코넛 오일은 정제되지 않고, 관리된 실내 환경에서 압착식으로 만든 오일입니다. 이 특수 공정은 용제를 사용하지 않고 휘발성 성분을 보존하여 풍부하고 친숙한 코코넛 향을 그대로 전달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라우르산(C-12) 및 카프릴산(C-8) 등 중쇄 지방산(MCT)의 공급원입니다. 
- 제품 사용법 : 코코넛 오일은 오래 보관해도 괜찮습니다. 피부에 바르거나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이 제품을 구입하려면 여기를 클릭(링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