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기 따뜻한 차를 마시면 체중감량에 효과적

2019. 3. 16. 01:00■ 건강/관찰일기

반응형

관찰일기

※ 아래 파란색 글씨는 제품링크입니다. 클릭해보세요!

아이허브 주문방법은 여기를 클릭해보세요!

# 나의 피부트러블 관련 제품들

1. 호호바오일 : 세안 후 피부에 직접 바르기

2. 락토페린 : 매일 오전 식후에 1개(300mg) 섭취

락토페린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제품

3. 사과 식이섬유 : 매일 아침에 두 숟가락(30g) 섭취

차전자피 식이섬유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제품

4. 음료수, 주스, 설탕 섭취 줄이기

5. 생강 : 매일 매끼 식후에 1개(250mg) 섭취


# 나의 건강 관련 제품들

1. 비타민D3 : 매일 오전 식후에 2개(2,000iu) 섭취

2. 실리마린 : 음주 전에 2개(300mg) 섭취

3. 아사이베리 : 매일 오전 식후에 2개씩(1,000mg) 섭취
4. 일주일에 3~4일 저녁식사 대신 보리차 마시기


(Source : USA Online Casinos)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술을 자주 마실 때마다 몸무게가 조금씩 늘어나는 게 신경이 쓰였는 데 그동안은 대체로 1일 1식을 통해 몸무게를 조절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1일 1식도 며칠 지속하다 보면 공복감이 심해지기 때문에 이 방법을 지속하는 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게다가 술을 마신 다음 날에는 배고픔이 더 심해지기 때문에 술을 마신 후 며칠동안은 1일 1식 패턴이 완전히 무너지게 되면서 오히려 더 살이 찌는 경우도 존재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원래 1일 1식을 할 때 밤에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문제는 1일 1식을 하더라도 저녁을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찔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녁에는 신진대사 속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낮에 비해 똑같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더라도 훨씬 빠르게 살이 찌게 됩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 최근에는 저녁 대신 아침이나 점심을 먹기 시작했는 데 저녁을 먹었을 때에 비해 훨씬 다이어트 효과가 좋았습니다.


특히 1일 1식을 할 때 가장 힘든 것은 공복감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단식을 할 때 따뜻한 차를 마시기 시작했는 데 이것이 공복감을 사라지게 만들어줬습니다. 실제로 똑같은 식사량과 똑같은 패턴으로 술을 마셔도 몸무게는 급격히 줄어들기 시작한 것입니다. 사실 차에는 미량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엄격한 1일 1식에서는 차를 마시면 안 됩니다. 하지만 제가 해보니까 완벽히 1일 1식만 하는 것은 너무 어렵기 때문에 차라리 밥을 안 먹을 때 차를 마시는 것이 훨씬 다이어트에 수월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차를 마시면 그만큼 에너지가 지속적으로 공급되기 때문에 공복감이 사라지게 되고 다른 간식이나 폭식을 하는 문제를 막아주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실제로 2월 중순부터 저녁 대신 따뜻한 차를 마시기 시작했는 데 저녁을 먹었던 1월에 비해 훨씬 빠르게 몸무게가 줄어드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도 저녁에 약속이 있을 때는 어쩔 수 없이 술도 먹고 식사도 하지만 가능하면 약속이 없을 때는 저녁을 먹지 않았습니다. 대략 일주일에 3~4일 정도 저녁을 먹지 않았는 데 확실히 허리둘레도 많이 줄어든 거 같습니다. 1월까지만 해도 1일 1식을 하더라도 술을 마실 때마다 조금씩 몸무게가 늘어났었는 데 현재는 비슷한 횟수의 술을 마셔도 살이 빠지는 것이 매우 놀라울 정도입니다. 그리고 저녁을 계속 안 먹게 되자 위가 줄어들었는지 술을 마셔도 안주를 적게 먹게 되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약간 71~72킬로그램 근처에서 멈춰있는 상태인데 지금 수준도 너무 만족스러워서 굳이 더 이상 살을 뺄 생각은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확실한 건 이 다이어트 방법은 제가 시도해본 방법 중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차를 마시면 정말 배고픈 게 사라지기 때문에 저는 배가 고프기 시작하면 차를 끓여서 마시는 편입니다. 만약 차를 매번 끓이기 어렵다면 보온병을 사용할 수도 있고 평소에 차를 마시기 어렵다면 그냥 뜨거운 물을 마셔도 도움이 됩니다. 


※ 정리글

1. 저녁 대신 따뜻한 차를 마실 것

2. 하루 3끼를 먹어도 무방하지만 반드시 하루 8시간 안에 식사를 마칠 것.

- 만약 아침식사를 8시에 하면 오후 4시까지 저녁을 먹어야만 한다.

3.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서는 하루에 한끼 정도만 먹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다이어트에는 어떤 차를 마시는 게 가장 좋을까요?



1. 보리차

저 같은 경우에는 보리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보리차는 몸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인이 전혀 없기 때문에 밤에 마셔도 괜찮고 맛도 무난한 편입니다. 게다가 칼로리가 매우 적고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공복감을 줄이면서 신진대사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지방연소가 빨라지게 되고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비만이나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2. 보이차

보이차는 향과 약효가 뛰어난 차로 알려져 있으며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도 다이어트와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데 오랜 시간 묵힐수록 고유의 향과 풍미가 더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보이차에는 아미노산, 퀘르세틴, 테아닌, 폴리페놀, 비타민E, 플라보노이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데 특히 보이차의 핵심성분인 갈산은 체지방 관리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갈산은 리파아제의 작용을 억제해 체내 지방 흡수를 막아주고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켜 줍니다. 실제 연구에서도 8주 동안 보이차 추출물을 1그램씩 섭취하면 체중과 체지방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량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과도하게 먹게 되면 탈수증이 올 수도 있다고 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연하게 타먹는 것이 좋습니다.



- 제품 링크 : The Tao of Tea, 유기농 푸얼 투오차, 압착 푸얼차, 4.0 온스 (115 g)(여기를 클릭)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해주세요.(저에게는 약간의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매주문시 신규회원과 기존회원 모두 할인코드 JUN9707을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주문방법과 할인코드는 여기를 클릭

- 보이차 제품

- USDA, QAI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 이 제품은 특별한 방식으로 제조됩니다. 여름에 성숙한 잎을 선별하여 가볍게 굽고 햇볕에 말려 증기에 찐 후 작은 사발 모양으로 만듭니다. 공정이 진행되는 동안 잎은 상당한 양의 수분을 유지하고 있어 자연적인 발효가 이루어져 어두운 색깔을 띠게 됩니다. 향과 맛이 풍부하고 풍미가 있는 음식과도 잘 어울립니다.

제품 사용법 : 보이차의 면 종이를 제거한 다음 화씨 190도의 물 8 온스에 5 분간 우립니다. 적어도 세 번 다시 우려 드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