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 없애는 방법과 사마귀 구별

2016. 12. 1. 18:00■ 건강/피부보고서

반응형

티눈과 족저사마귀 구별


보통 사람들은 발바닥 살의 일부분이 굳은 살처럼 딱딱해지기 시작하면 티눈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보통 평범한 티눈의 경우 약국에서 파는 티눈 패치 등으로 쉽게 낫는 경우가 많지만 오랜기간 티눈을 치료하지 못하고 고생을 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티눈과 비슷한 증상인 족저사마귀와 질환을 헷갈리기 때문이죠. 족저사마귀는 거의 티눈과 유사해 보이기 때문에 티눈과 헷갈리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족저사마귀의 경우 티눈과 치료방법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치료법을 잘못 사용하게 될 경우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의 증상이 티눈인지 사마귀인지를 정확히 안 후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티눈 없애는 방법



피부에 지속적인 압력이 가해지면 각질층이 지속적으로 증식하면서 피부가 단단하고 두꺼워집니다. 압력이 넓은 부위로 가해지면 굳은살이 되지만 좁은 부위에 집중되면 단단한 핵이 생기면서 티눈이 됩니다. 티눈은 만졌을 때 못에 찔린 듯한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은데 치료할 때에는 반드시 중심에 있는 단단한 핵을 제거해야만 합니다. 티눈은 쉽게 재발하기 때문에 티눈 밴드나 연고로 티눈 주변의 피부를 제거하면서 핵을 떨어져 나오도록 합니다. 


족저사마귀



족저사마귀는 겉으로 볼 때 티눈과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차이점을 알기 어렵습니다. 족저사마귀는 인유두종바이러스에 의해 생기게 되는데 환부에 검붉은 핏자국이 보이거나 통증, 가려움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사마귀와 티눈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사마귀는 수가 점점 늘어날 수 있다는 겁니다. 특히 이 바이러스는 발바닥 전체에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사마귀는 가능하면 냉동치료로 피부를 얼려 혈관을 파괴하는 방식으로 바이러스를 죽이게 됩니다. 또한 사마귀는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수건, 신발, 손톱깎기 등을 같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