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를 섭취하면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까요?

2024. 2. 20. 11:07■ 건강/슈퍼푸드 효능

 

계피는 시나모뭄 속의 나무 속껍질에서 추출한 것으로 요리에 널리 사용되는 향신료이자 건강 보조 식품으로도 사용됩니다. 계피는 항산화, 항염증, 잠재적인 항당뇨 효과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계피의 잠재적인 항당뇨 효능을 뒷받침하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4주 동안 계피 보충제를 섭취한 결과 비만 또는 과체중, 당뇨병 전단계에 있는 사람의 혈당 수치가 감소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역사적으로 계피는 기원전 2800년경부터 향료, 약용 및 기름의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로마인과 이집트인 같은 고대 문명에서는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고 향을 내기 위해 계피를 사용했습니다.

 

최근의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계피의 건강 증진 효능이 밝혀지면서 항산화, 항염증, 항당뇨, 항균, 심지어 항암제로서의 잠재력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미국 임상 영양 학회지(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이중 맹검 교차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계피 보충제가 비만 또는 과체중 및 당뇨병 전증 환자의 혈당 수치를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공인 영양사인 켈시 코스타(Kelsey Costa)를 비롯한 일부 전문가들은 이 연구의 한계, 특히 표본 크기가 작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이들은 더 광범위한 인구집단에서 이러한 연구 결과를 검증하기 위해서는 더 크고 다양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 연구는 과체중 또는 비만 및 당뇨병 전단계인 18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4주 동안 계피 보충제를 섭취하도록 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계피 또는 위약이 함유된 시각적으로 동일한 캡슐을 매일 섭취했습니다.

 

이 연구는 계피가 혈당 수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유망한 결과를 보여주었지만, 말토덱스트린을 위약으로 사용하는 것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혈당 지수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말토덱스트린이 연구 결과에 영향을 미쳐 결과를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지속적인 혈당 모니터링 결과, 계피를 복용한 참가자의 혈당 수치가 위약을 복용한 참가자에 비해 일관되게 낮게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경구 내당능 검사에서는 두 그룹 간에 유의미한 차이가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이 연구의 저자는 계피의 잠재적인 효능은 계피의 풍부한 폴리페놀 함량과 다양한 생리 활성 화합물이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고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 또한 계피가 장내 미생물 군집에 미치는 영향도 혈당 수치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망한 연구 결과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은 계피 보충제를 식이요법에 포함시키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특히 쿠마린 함량이 높을 경우 독성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당뇨병 전증 관리에는 식물성 식단, 간헐적 단식, 마음 챙김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과 같은 증거 기반의 식이 요법과 생활 습관 개입을 통합하는 것이 여전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방법과 계피와 같은 잠재적인 보충제를 함께 사용하면 건강 결과를 최적화할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지도하에 접근해야 합니다.

 

 

제품 링크 : https://iherb.co/rwLtMamK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아이허브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