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할 때 최고의 앱 추천

2020. 6. 8. 13:12■ 빅맨/IT,게임

반응형

저는 다이어트를 할 때 주로 간헐적 단식을 활용하는 편인데 혼자서 간헐적 단식을 유지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정말 좋은 어플을 알게 되어서 혹시 간헐적 단식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이 앱은 제가 몇 시간째 단식을 유지하고 있고 또 시간에 따라서 내 몸 상태가 어떻고 얼마나 유지했을 때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간헐적 단식은 이제는 많이 알려진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단식을 통해 1일 1식을 유지할 경우 대부분 엄청난 체중 감량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고 식사를 하는 시간을 줄여서 최대한 칼로리 섭취를 억제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 방법을 통해 체중 감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한 사례도 많이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유지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우선 첫 화면에서는 어떤 단식 계획을 가질 것인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16/8이라는 것은 16시간 단식 후 8시간 식사를 하는 것이고 20/4같은 경우 20시간 단식 후 4시간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매번 단식 시간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커스텀 버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커스텀은 제가 원하는 시간 동안 단식을 하고 단식 종료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 방법입니다.

 

 시작하고 나면 첫 화면에 내가 얼마 동안 단식을 진행하고 있는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가장 위에는 단식 시간에 따라서 내 몸 상태가 어떤 상태인지에 대해서도 알려주게 되는데 이것도 단식을 하는데 많은 도음을 줍니다. 특히 지방 연소가 시작되려면 18~24시간 정도의 단식이 필요하게 되는데 이걸 보면 지금까지 단식을 한 시간들이 아까워서라도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특히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는 상태표시줄에 지속적으로 나의 단식 시간들이 기록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을 열 때마다 내가 단식 중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기 때문에 더욱 다른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게 되는 점이 좋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간헐적 단식이나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건강에 관한 정보들도 알려 줍니다. 물론 저는 읽어보지 않았지만 관심있는 분들은 한 번씩 읽어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내 설정' 부분을 확인해보면 내가 어느 정도 기간 동안 단식을 하고 있고 또 거기에 따라 배지를 나눠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직접 매일 체중을 입력하면서 체중 변화가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그래프로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간헐적 단식에 대한 의지를 더 불태울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 앱을 사용하면서 정말 열심히 간헐적 단식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들은 꼭 한 번 사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다소 촌스러운(?) 광고가 자주 나오기도 하는데 저렴한 가격(대략 3천원 정도?)을 지불하면 광고도 완전히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하실 분들에게도 깔끔하게 사용하기 편리한 앱인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