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4가지 쓸만한 기능들

2019. 1. 20. 00:30■ 빅맨/IT,게임

반응형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인터넷을 사용할 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지만 여전히 PC를 사용해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PC를 통해 인터넷을 사용할 때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편인데 크롬에는 확장프로그램이라고 해서 크롬 브라우저 안에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많은 분들이 확장프로그램으로 애드블록(광고 제한)과 같은 기능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저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잘 알려지지 않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몇 가지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한 웹스토어 링크(여기를 클릭)



1. Just Read(저스트 리드)

저스트 리드는 쉽게 말해서 내가 읽는 페이지에 광고를 제거하고 글자 크기와 글자 모양을 변경해서 좀 더 읽기 수월해지도록 만드는 읽기전용모드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애플의 사파리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에는 기본적으로 탑재가 되어 있지만 크롬에서는 따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야만 합니다. Just Read를 설치해서 사용할 경우 자신이 원하는 글자 모양이나 크기를 변경할 수 있고 배경색이나 글자색을 조정해서 좀 더 자신이 읽기 쉬운 테마로 만들 수 있습니다. 



2. Pocket(포켓)

포켓앱은 지난 포스팅에서도 소개했었지만 내가 원하는 뉴스기사나 동영상 등을 한꺼번에 정리해놓은 다음 시간이 남는 틈틈히 볼 수 있도록 만든 앱입니다. 포켓앱은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데 이 프로그램은 한 번의 버튼 클릭만으로도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포켓앱에 담아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모아놓은 콘텐츠들을 나중에 포켓사이트나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 중요한 콘텐츠를 한꺼번에 모아서 보는 포켓앱



3. Google Keep(구글 킵)

저도 다양한 메모앱들을 사용해봤지만 구글 킵만큼 편리한 메모앱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킵은 내가 원하는 메모들을 각기 다른 색상으로 정리할 수 있고 다른 메모앱과는 다르게 동기화 오류가 전혀 없으며 동기화도 굉장히 신속히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동기화된 자료는 인터넷이나 안드로이드, IOS 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에서 구글 킵은 내가 보고 있는 콘텐츠들을 구글 킵에 곧바로 저장하거나 구글 킵에 들어가서 내가 저장해놓은 메모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 에버노트 구글킵 원노트 비교하기!



4. Picture in Picture(픽쳐인픽쳐)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한 구석에 동영상을 틀어놓고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픽쳐인픽쳐 프로그램은 내가 보고 있던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동영상 콘텐츠를 화면 구석에 실시간으로 띄워놓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이 기능을 사용해서 넷플릭스를 보면서 인터넷을 하거나 카카오톡을 하고 있는 데 매우 편리한 거 같습니다. 평소에 동영상을 자주 보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확장프로그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