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콘텐츠를 한꺼번에 모아서 보는 포켓앱

2019. 1. 19. 01:30■ 빅맨/IT,게임

반응형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블로그나 카페, 뉴스기사, 유튜브영상, 트위터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이것저것 다양한 콘텐츠들을 보다보면 정보가 뒤죽박죽 섞여서 머리 속에서 정리가 잘 안 되는 느낌을 받은 적이 많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콘텐츠들은 한번에 모두 확인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어딘가에 저장해놨다가 나중에 한가할 때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죠. 그럴 때 사용할만한 앱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제가 사용하기 시작한 포켓앱은 이러한 문제들을 개선해 줄 수 있습니다. 포켓앱은 내가 보려는 콘텐츠들을 한꺼번에 저장해놓고 나중에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앱입니다. 저 같은 경우 뉴스기사들을 한꺼번에 포켓앱에 저장해놓고 쉬는 시간이나 이동할 때 틈틈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켓앱은 다양한 한꺼번에 콘텐츠들을 저장해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콘텐츠를 다시 읽을 때 읽기전용모드로 변환시켜 주기 때문에 깔끔한 화면에 광고를 제거한 상태로 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포켓앱에 자신이 보고 싶은 콘텐츠들을 미리 저장해놓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폴더를 만들어서 콘텐츠들을 정리해놓을 수도 있고 보관을 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문장은 따로 하이라이트로 지정해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포켓앱에 콘텐츠를 저장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공유해서 포켓앱에 등록하면 곧바로 저장이 됩니다. 



포켓앱의 가장 큰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내가 저장한 콘텐츠들을 읽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휴식시간이나 이동할 때 틈틈히 내가 읽어야할 콘텐츠들을 모아놓고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것은 굉장히 생산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된 콘텐츠는 PC나 태블릿,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언제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켓앱만의 특별한 기능은 콘텐츠를 직접 소리로 읽어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는 겁니다. 약간 어색한 발음으로 읽어주기는 하지만 듣는데 큰 불편함이 없고 글을 읽기 귀찮을 때 활용하기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포켓앱은 복잡한 콘텐츠들을 한꺼번에 정리해서 읽으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좋은 앱인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