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제 시어버터 5가지 효능

2016. 10. 24. 18:00■ 건강/피부보고서

반응형


천연보습제 시어버터


겨울철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피부에 트러블이 일어나거나 가려움증, 발진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럴땐 강력한 보습제를 통해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각질이 일어나지 않도록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여기에는 시어버터가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시어버터는 시어나무나 카리테나무의 열매에서 추출한 식물성 유지를 의미하는데 이 열매에서 상처 치유와 수분 공급의 효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특시 사하라 사막이나 아프리카 여인들이 오랫동안 시어버터를 통해서 척박하고 건조한 환경 속에서도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었다고 하죠.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클레오파트라도 또한 시어버터를 통해서 자신의 미모를 가꿨다고 합니다.


시어버터가 버터로 불리는 이유는 상온에서는 고체로 존재하지만 체온과 비슷한 온도에서는 녹아내리기 때문입니다. 이로인해 온도에 따라서 형태가 변할 수도 있지만 그 성질은 변하지 않고 맛과 향이 좋아 식용으로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시어버터 효능



1. 천연 보습제 : 시어버터는 영양공급과 수분보호막 형성에 큰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건조한 환경에서 피부를 가꾸는데 더할나위 없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인 보습용 원료가 천연지방산을 약 0.2~1% 함유하고 있는데 시어버터는 이보다 훨씬 높은 7~17%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보습제 원료로 사용되기도 하고 시어버터를 직접 바르는 제품 또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2. 자외선 차단 : 시어버터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매우 큰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일반적인 자외선차단제보다는 효과가 적은 편이지만 자외선차단지수가 6정도의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아토피 피부에 효과적이라고 하고 아토피 때문에 생기는 건조증과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며 각질화되는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3. 두발 건강 : 시어버터는 두발과 두피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고 모발에 광택이 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모공을 막는 이물질을 없애줘서 탈모나 피부트러블이 나는 것을 예방해줄 수도 있습니다. 머리카락에 시어버터를 골고루 발라주면 이러한 효과를 보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4. 여드름 치료 : 시어버터는 향균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균 감염에 의한 여드름을 치료해주고 피부트러블을 진정시켜 줍니다. 세안 후 피부톤을 정리하는데 사용하기도 하고 건선, 발진 등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5. 면역 조절 : 시어버터의 함유된 파이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좋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파이토스테롤은 내분비계 호르몬의 균형을 맞춰주며 면역력 향상 및 항염증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허브 추천제품



- 아이허브 추천제품 : Now Foods, Solutions, Shea Butter, 7 fl oz (207 ml) (여기를 클릭)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해주세요.(저에게는 약간의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매주문시 신규회원과 기존회원 모두 할인코드 JUN9707을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주문방법과 할인코드는 여기를 클릭

 자연 친화적인 제품. 건조하거나 가려움증, 피부트러블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 두피 보습제나 무릎, 팔꿈치에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이 제품을 구입하려면 여기를 클릭(링크)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