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이드 피부 흉터제거와 치료

2016. 8. 24. 18:00■ 건강/피부보고서

반응형


켈로이드 피부 흉터제거와 치료


보통 사람들은 여드름, 수술, 상처 등으로 인해 흉터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드름이 한번에 많이 나게 될 경우 몇몇 여드름은 붉은 흉터가 되어 화농성여드름과 헷갈리기 쉽죠. 이러한 흉터들은 쉽게 나아지지 않고 설령 치료한다고 해도 재발하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가능하면 크기가 작을 때 병원 치료를 빨리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켈로이드란?



켈로이드란? 피부 상처 치유과정에서 진피층이 손상을 입어 콜라겐이 과도하게 증식하면서 생기는 흉터입니다. 켈로이드는 피지분비가 왕성한 귀와 가슴에서 잘 발생하며 귀걸이 구멍, 수술흉터, 상처부위, 여드름 등에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켈로이드 흉터는 상처가 깊을수록 생기기 쉽습니다. 수술같이 피부를 절개하거나 심한 염증, 열상을 통해 생기는 경우가 많죠. 상처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지혈이 잘 되지 않거나 영양분이 부족하게 되면 켈로이드 흉터가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렇게 생긴 흉터는 미광상의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켈로이드와 비후성반흔



켈로이드와 비슷한 질환중에 비후성반흔이 있습니다. 켈로이드와 비후성반흔은 겉보기에 거의 똑같기 때문에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두가지는 생성과정에 약간의 차이가 있고 흉터의 크기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비후성반흔 : 피부 위로 튀어나온 단단한 붉은색의 흉터가 있으며 불규칙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염증성 여드름이 반복되면서 생거기나 외상이 생겼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켈로이드와는 다르게 흉터의 크기가 커져도 상처부위 이상 커지지 않고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면 더 이상 커지지도 않습니다.


켈로이드 흉터 : 켈로이드 흉터는 유전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하게 되는데 어렸을 때부터 켈로이드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만 나타나게 됩니다. 켈로이드는 상처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콜라겐이 과도하게 생성되면서 발생하게 되는데 외상이 생긴 후 수개월 후에 생기는 경우가 많고 흉터가 상처 부위를 넘어서 지속적으로 커지게 됩니다. 흉터 주변에는 통증이나 가려움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켈로이드 치료



이러한 흉터들은 건강 상의 문제를 일으키는 건 아니지만 미관상의 문제를 일으키고 본인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통해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흉터를 개선하는 방법은 다양한 편인데 주로 스테로이드제 주사 시술을 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주사는 병원에 따라서 시술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 일주일 마다 한번씩 주사를 놓거나 한 달마다 주사를 놓기도 합니다. 또한 스테로이드제 주사는 너무 자주 맞을 경우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일정기간을 주기로 주사를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흉터의 크기가 큰 경우에는 레이저 치료나 수술적 치료를 하게 됩니다. 레어지 치료는 10~20회 이상 치료가 필요하고 자칫하면 흉터가 재발하거나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술적 치료의 경우 켈로이드를 절제한 후 2~3중 이완봉합을 해주거나 피부이식술, 국소피판술 등을 고려하게 됩니다.


앞서 언급한것처럼 켈로이드나 비후성반흔 흉터는 재발이 잦기 때문에 1~2년 이상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조금이라도 흉터의 재발이 보인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켈로이드 연고



켈로이드나 비후성반흔에 도움이되는 연고 제품도 약국을 통해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더마틱스 울트라는 임상으로 입증된 CPX성분이 피부 보호막을 효과적으로 생성하고 연고에 함유된 비타민C가 변색된 흉터를 완화해줍니다.



쿠팡에서 이 제품을 구입하려면 여기를 클릭(링크)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