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기 효모 유산균 섭취후기

2016. 11. 7. 18:00■ 건강/관찰일기

반응형


관찰일기


※ 아래 파란색 글씨는 제품링크입니다. 클릭해보세요!

# 나의 여드름 치료 영양제

1. 비타민A : 매일 오전 식후에 10,000 IU 섭취

2. 아연 : 매일 오전 식후에 30mg 섭취

3. 비타민E : 매일 오전 식후에 400 IU 섭취 <5주일 이상 섭취>


# 나의 모낭염 치료 영양제

1. 위산보충제 : 매일 매끼 식전에 650mg(캡슐 1개) 섭취 <5주일 이상 섭취>

2. 소화효소 : 매일 매끼 식전에 캡슐 1개 섭취 <5주일 이상 섭취>

3. 효모유산균 : 매일 자기 전에 캡슐 2개 섭취 <신규 섭취>

효모유산균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 나우푸드 제품

효모유산균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 쏜리서치 제품


# 나의 건강 관련 영양제

1. 비타민D3 : 일주일에 2~3회 오전 식후에 5,000mg 섭취

2. 타우린<실리마린으로 교체>

3. 생강 : 매일 오전 식후에 250mg 섭취

4. 실리마 : 음주 전과 후에 각각 150~300mg 섭취


효모유산균



드디어 효모가 도착했습니다. 약간 길쭉하게 생긴 플라스틱통이 굉장히 깔끔해보이네요. 저도 이 효모 유산균을 먹고 큰 효과를 볼 거라는 기대감에 상당히 들떠있습니다. 일단 캡슐의 크기는 평범한 편이고 안에 뭔가 작은 알갱이같은 게 잔뜩 들어있는 것이 조금 인상적이네요.


일단 먹어본 첫날에는 설사와 가스가 심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강한 신호(?)가 올 정도였는 데 개인적으로는 설사를 통해 유해균이 배출되는 과정이 아닐까 생각 중입니다. 다행히 하루가 지날수록 이러한 증상은 많이 완화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이 점을 비롯해서 건강이나 피부상태도 좀 더 지켜봐야만 알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현재 저는 하루에 2개의 캡슐씩 자기 전에 섭취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같은 양을 섭취해야 하는 건 아니고 자신의 몸 상태에 맞춰서 섭취량을 조절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간혹 유해균(칸디다균 등)이 몸 안에 많이 있는 분들의 경우 명현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고열, 어지러움 등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분들은 섭취를 잠시 중단했다가 다시 섭취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물론 다행히 저는 큰 불편한 점은 못 느끼고 있습니다.

※ 효모에 대한 지난 포스팅 링크 : 관찰일기 피부트러블의 원인은 칸디다증?


소화효소+위산보충제



소화효소와 위산보충제, 이 두개의 조합을 먹기 시작한지 벌써 5주차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확실하게 어떤 효과가 있는지 정확히 설명할 수 있을 듯하네요. 일단 배변상태가 엄청나게 좋아집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그 어떤 유산균 제품보다 효과적이었던 것 같네요. 소화작용에도 큰 도움이 되서 어떠한 음식을 먹어도 큰 불편함이 아예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모낭염 같은 염증에도 분명 도움이 됩니다. 분명히 증상이 예전보다 줄어든 것이 느껴지지만 아쉽게도 완벽하게 치료되는 느낌은 아니네요. 그래도 제가 시도했었던 모낭염 치료방법 중 가장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 소화효소+위산보충제에 관한 포스팅 링크 : 소화효소 종류와 보충제 섭취후기


비타민E 효과



예전에 날씨가 추워지면서 여드름이 올라오려는 증상이 간혹 보였다고 이야기했었습니다. 그 이후 보습제(세타필 크림) 사용과 비타민E를 추가해서 섭취한 뒤로 여드름은 완벽히 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간혹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거나 보습제를 제대로 바르지 않은 부위에 여드름이 올라올 조짐 같은 게 보인 적이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영양제를 잘 먹고 보습제를 잘 바르기만 해도 피부는 깨끗하게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 비타민E에 관한 포스팅 링크 : 비타민E 5가지 효능과 부작용


숙취해소 팁



저는 주로 숙취로 인해 두통이 자주 생기는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실리마린이나 타우린 같은 숙취 관련 영양제를 챙겨 먹으면서 이러한 문제점을 줄여보려고 노력했었죠. 근데 얼마 전에 숙취로 인해 두통이 생기는 이유가 혈당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생기는 증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즉 이럴 때는 혈당을 빠르게 높일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해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꿀물을 마셔봤는 데 정말 순식간에 정신이 말짱해졌었습니다. 두통도 순식간에 사라지는 걸 보면서 혈당을 높이는 것이 상당히 큰 효과를 발휘한 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랑 비슷한 증상이 있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숙취해소에 관한 포스팅 링크 : 숙취해소에 좋은 아이허브 추천제품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