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기 햇빛이 피부미용과 불면증을 개선한다

2019. 11. 11. 02:51■ 건강/관찰일기

반응형

■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

※ 아래 파란색 글씨는 제품 링크입니다. 클릭해보세요!

아이허브 주문방법은 여기를 클릭해보세요!

# 나의 피부트러블 관련 제품들

1. 호호바오일(https://iherb.co/9ALkCspy) : 일주일에 1~2번 세안 전에 마사지하기

2. 아르간오일(https://iherb.co/ECSDt16N) : 하루 2번 세안 후 3방울 얼굴에 바르기 (사용량 증가)

3. 사과 식이섬유(https://iherb.co/BcZiBwBF) : 매일 아침에 두 숟가락(약 30g) 섭취

- 차전자피 식이섬유(https://iherb.co/zQWs5r4c)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하는 제품

4. 히알루론산(https://iherb.co/LLHSY3Bt) : 매일 오전과 오후 각각 3개씩(120mg) 섭취 (섭취량 또 증가!)

 

# 나의 건강 관련 제품들

1. 비타민C(https://iherb.co/hTHors6J) : 음주 전 식후에 2개(2,000mg) 섭취

2. 실리마린(https://iherb.co/F9PP37xk) : 음주 전 2개(300mg) 섭취

3. 아사이베리(https://iherb.co/jdGD5dDu) : 매일 오전 식후에 1개(1,000mg) 섭취

4. 생강(https://iherb.co/fq6BJy4w) : 매일 오전 식후에 1개(250mg) 섭취

 

Source : Allure

 

제품 사용방법 변경 
최근에 점점 날씨도 추워지고 피부도 건조해지고 거칠거칠해지는 게 많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정말 날씨가 확 추워지면 그만큼 피부에도 울긋불긋한 반응들이 조금씩 보이더라구요. 일단 히알루론산 섭취량을 조금 늘렸습니다. 현재는 오전에 3개 오후에 3개를 섭취하고 있구요. 아르간오일도 원래 하루에 한 번만 바르거나 가끔씩은 하루에 두 번 발랐었는 데 요즘은 철저하게 아침과 저녁에 한 번씩(하루 2번) 바르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보습을 하니까 현재는 다시 피부가 안정적이고 깨끗해진 상태인데 더 추워지는 겨울에는 어떨지 걱정되기도 합니다.


햇빛을 쬐는 것이 피부미용과 불면증에 좋습니다
오랫동안 비타민D의 섭취를 굉장히 강조했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 중 80%는 비타민D가 결핍된 상태이기 때문에 다양한 질병이 생길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비타민D 결핍은 피부에도 상당한 영향을 주게 되는 데 저 같은 경우 피부가 부드러워지거나 머릿결이 상당히 좋아지는 걸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최근에 날씨가 추워져서 그런지 피부가 급격히 거칠거칠어지는 느낌이 들었는 데 어쩌면 비타민D를 섭취한지 오래되서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비타민D를 다시 먹는 것보다 햇빛을 조금 쬐보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에 점심시간 한시간동안 햇빛을 쬐고 왔는 데 그 날 저녁에 갑자기 피부가 부들부들해지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햇빛을 쬐게 되면 피부에서 비타민D가 스스로 생성되기 때문에 비타민D를 평소에 섭취하지 않는 분들은 이렇게 비타민D를 공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햇빛은 정신건강이나 불면증에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저는 시간을 내서라도 햇빛을 죄는 것을 꼭 추천하는 편입니다. 만약 하루동안 햇빛을 쬐는 시간이 너무 부족한 거 같다면 주말 동안이라도 열심히 햇빛을 쬐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햇빛을 너무 과도하게 쬐는 것은 노화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피부가 손상될 정도로 오랜시간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햇빛이 가장 강할 때 30분에서 1시간 정도 쬐기만 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이 시간에 대한 전문가 의견은 천차만별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의 위치나 햇빛의 강도 등이 지역마다 다르고 날씨 등의 계절적인 영향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햇빛을 쬐는 시간에는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유리창을 통하지 않아야만 충분한 자외선을 쬘 수 있습니다.

 

평범한 여드름 치료방법을 거부한다(?)
저도 여드름 치료에 관한 자료를 정말 많이 찾아봤지만 대부분은 피지와 각질을 없애는 데 중점을 둡니다. 실제로 많은 전문가들이 이러한 치료방법을 유지하고 있고 큰 효과를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 경험상 이 치료방법에는 허점이 있습니다. 여드름을 없앨 정도로 높은 강도로 치료제를 사용하게 되면 결국 피부를 손상시키게 되고 더 큰 세균 감염을 일으키거나 피부가 약해지고 건조해지면서 각질이나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될 수도 있습니다.

제가 히알루론산이나 아르간오일에 주목하게 된 건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염증이 쉽게 생기기도 하고 갑자기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거나 각질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것은 모두 여드름의 원인이 되며 적절한 보습으로 인해 여드름을 예방하고 치료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보습제는 오히려 모공을 막아서 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아르간오일처럼 모공을 막지 않는 코메도제닉 등급이 0인 제품을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이렇게 피부의 겉과 속에 같이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은 피부미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 [2019년 완성판] 여드름과 모낭염 완치방법


구내염도 피부가 건조하다는 증거(?)
몸이 건조하다는 건 곧 피부도 건조해질 수 있고 여드름이나 다른 피부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구내염이 있습니다. 구내염이 입병이라고 해서 자주 나는 분들은 정말 매일마다 나는 분들도 있고 한 번 구내염이 났을 때 굉장히 오래 가기도 합니다. 보통 구내염은 피곤할 때 많이 생긴다고 하는 데 피곤할 때 에너지 소모량이 증가하면서 몸 전체가 건조해졌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구내염은 침이 분비되는 입 안에 나타나기 때문에 주로 건조함과는 관계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데 주로 잠을 잘 때 입냄새가 나거나 입을 벌리고 자거나 코를 고는 사람들은 입 안이 건조해지면서 구내염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코가 자주 막히거나 알러지가 있을 경우 입으로 숨을 자주 쉬면서 입이 건조해지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내염이 자주 생기면 몸 전체가 건조해졌을 수 있다는 걸 의심해 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