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기 소화효소 후기와 환절기 여드름

2016. 10. 9. 18:00■ 건강/관찰일기

반응형


관찰일기


※ 아래 파란색 글씨는 제품링크입니다. 클릭해보세요!

# 나의 여드름 치료 영양제

1. 비타민A : 매일 오전 식후에 10,000 IU 섭취

2. 아연 : 매일 오전 식후에 30mg 섭취

3. 비타민E : 매일 오전 식후에 400 IU 섭취 <1주일 이상 섭취>


# 나의 모낭염 치료 영양제

1. 생강 : 매일 오전 식후에 250mg 섭취

2. 위산보충제 : 매일 매끼 식전에 650mg(캡슐 1개) 섭취 <섭취량 감소>

3. 소화효 : 매일 매끼 식전에 소화효소 캡슐 1개 섭취 <1주일 이상 섭취>


# 나의 건강 관련 영양제

1. 비타민D3 : 일주일에 2~3회 오전 식후에 5,000mg 섭취

2. 타우린 : 음주 전과 후에 각각 3~6g 섭취(밥숟가락으로 1~2번 정도)


관찰일기 소화효소 섭취후기


일주일만에 또 관찰일기를 씁니다. 일단 소화효소를 섭취한지 약 10일 정도 되었는데요. 현재로서는 효과가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솔직히 모낭염 치료를 위해서 소화효소를 시도한 것이지만 소화나 배변에도 너무나 큰 효과를 보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너무나 마음에 드네요.



일단 소화효소를 섭취해야하는 사람은 무엇보다 평소에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입니다. 소화가 잘 안 되거나 특정 음식을 먹었을 때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들의 경우 소화효소를 섭취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죠. 제가 먹어본 바로도 이러한 효과가 너무나 탁월한 것 같았습니다. 소화가 잘 된다는 느낌은 잘 모르겠지만 밥을 먹은 후에 더부룩하거나 체한 느낌 같은 건 완전히 사라졌고 밥을 좀 많이 먹은 날에도 금방 소화가 되는 기분입니다. 그리고 식곤증이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저는 밥 먹은 후에 엄청나게 졸린 편인데 이런 증상이 많이 사라지고 가끔씩 설사를 할 때가 있었는데 소화효소를 섭취한 이후로 설사를 한 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모낭염에 대한 효과는 아직까지 확실하게 모르겠지만 분명 조금은 효과가 있는 듯합니다. 저는 모낭염이 자주 나는 편이 아니라서 정확히 알기 어려운데 모낭염이 나도 조금 빨리 없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모낭염에 대한 효과는 좀 더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낭염에 소화효소가 효과가 있다는 이론은 2가지로 나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1. 셀룰라아제 : 소화효소 종류 중 하나인 셀룰라아제는 칸디다균 같은 곰팡이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곰팡이균은 모낭염의 직접적인 원인이기 때문에 셀룰라아제를 다량 섭취하는 것이 모낭염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2. 음식물 분해 : 음식물을 섭취했을 때 소장에서 완전히 분해되지 않게 되면 남은 음식물은 장에 머무르게 되면서 각종 세균의 먹이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세균이 증식하여 각종 염증성 피부질환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죠. 소화효소를 잘 섭취해준다면 음식물이 분해되어 세균의 먹이가 되지 않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위산보충제와 소화효소는 따로 먹자!



많은 소화효소 제품들은 위산보충제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산보충제는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위장이 스스로 위산을 분비하는 양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위산 분비량이 점점 더 늘어나게 되면서 위장이 뜨거워지거나 설사 증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 소화효소에 관한 링크 : 소화효소 종류와 보충제 섭취후기


그렇기 때문에 저는 반드시 소화효소에 위산보충제가 포함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서 위산보충제의 섭취량 조절에 각별히 신경을 쓰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현재 제가 먹고 있는 제품은 위산보충제가 없기 때문에 별도로 위산보충제를 구입하여 섭취량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 위산보충제 베타인hcl에 관한 링크 : 소화불량에 효과적인 베타인hcl


환절기 여드름 피부상태



지난번에 4개월만에 잘 익은 여드름을 짜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크기는 작고 바로 짜내서 별 문제는 없었는데 최근에 확실히 날씨가 건조해지고 추워지면서 미세한 각질과 함께 여드름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로 비타민E와 소화효소를 추가해서 섭취한 이후로 피부가 엄청 좋아진 느낌입니다. 다시 전성기 피부(?)로 돌아간 느낌인데 이게 비타민E 때문인지, 아니면 소화효소 때문인지, 아니면 환절기에 피부가 적응을 하기 시작한건지 헷갈리네요. 일단 겨울동안은 지속적으로 피부상태를 지켜볼 예정입니다.


겨울철에 여드름이 심각해지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각질이 많이 생성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로 여름에 여드름이 심각해지는 분들은 피지분비량이 늘어나면서 증상이 악화될 수 있겠죠. 이 때는 계절에 따라서 적절히 대응을 해주는 것이 좋은 피부를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허브 추천제품



- 아이허브 추천제품 : Doctor's Best, 베스트 소화 효소, 전체 채식주의자용, 90 베지 캡 (여기를 클릭)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해주세요.(저에게는 약간의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매주문시 신규회원과 기존회원 모두 할인코드 JUN9707을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주문방법과 할인코드는 여기를 클릭

- 칸디다균(유해균) 제거에 도움이 되는 셀룰라아제가 상당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곡물류, 콩류, 유제품 등의 소화효소가 포함되어 있는 제품

- 위산보충제가 포함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따로 위산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매끼마다 식전에 1개씩 섭취하세요.



- 아이허브 추천제품 : Now Foods, 베타인 HCL, 648 mg, 120 캡슐 (여기를 클릭)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해주세요.(저에게는 약간의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매주문시 신규회원과 기존회원 모두 할인코드 JUN9707을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주문방법과 할인코드는 여기를 클릭

- 식사 전에 1~3개 정도 섭취합니다.

- 소화에 효과를 볼 때까지 섭취량을 늘려가고 위가 뜨거워지면 섭취량을 줄입니다.

- 많은 경우 위산분비가 적어서 질병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위산보충제를 섭취해주는 것은 소화와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아이허브 비타민E 추천상품 : Now Foods, 드라이 E-400, 100 베지캡슐 (여기를 클릭)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해주세요.(저에게는 약간의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매주문시 신규회원과 기존회원 모두 할인코드 JUN9707을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주문방법과 할인코드는 여기를 클릭

- 하루 1개 식후에 섭취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