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기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후기

2017. 9. 1. 01:30■ 건강/관찰일기


관찰일기


※ 아래 파란색 글씨는 제품링크입니다. 클릭해보세요!

# 나의 여드름 치료 영양제

1. 비타민A : 매일 오전 식후에 2개(10,000 IU) 섭취

비타민A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제품

2. 아연 : 매일 오전 식후에 1개(30mg) 섭취

아연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제품

3. 보습제 : 피부가 건조해질 때 자주 바르기


# 나의 모낭염 치료 영양제

1. 효모유산균 : 매일 아침 공복에 2개 캡슐 섭취 (섭취량 더 감소)

효모유산균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제품

2. 셀레늄 : 매일 오후 식후에 2개(400mcg) 섭취

3. 징크크림 : 모낭염이 생길 때마다 발라줌

4. 락토페린 : 매일 오후 식후에 1개(300mg) 섭취 (신규 섭취 2주차)


# 나의 건강 관련 영양제

1. 비타민D3 : 매일 오전 식후에 2개(2,000mg) 섭취

2. 생강 : 매일 오전 식후에 1개(250mg) 섭취

3. 실리마린 : 음주 전과 후 각각 1~2개(150~300mg) 섭취

4. 락토페린 음주 후에 1개(300mg) 섭취 (신규 섭취 2주차)


현재 피부상태


정말 안정적인 일주일이 또 지났습니다. 현재 2주째 피부가 깨끗한 상태고 아스타잔틴을 중단한 이후로 완벽히 피부가 다시 정상화되었습니다. 락토페린을 섭취한지도 2주가 되었는 데 일단은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생각 중입니다. 그 사이에 술을 몇 번 마셨을 때도 피부가 완전히 깨끗했고 한 번은 피부가 약간 울긋불긋해지는 느낌이 있어서 락토페린을 먹었더니 금세 나아진 적도 한 번 있습니다. 물론 단기간이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겠구요. 락토페린이 염증을 진정시키는 작용은 한다고 생각 중입니다.



그리고 슬슬 가을이 오는 건지 날씨가 건조해지고 쌀쌀한 바람이 자주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화요일쯤에는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두꺼운 이불까지 꺼내게 만들더군요. 잠깐이지만 확실히 눈도 건조해지는 걸 느꼈고 피부도 약간씩 푸석해지기 때문에 이런 시기에 피부관리를 잘 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9월 달이 되면 서서히 더 피부가 건조해지고 피부트러블이 나타날 가능성도 점점 높아지게 됩니다. 가능하면 평소에 보습제를 자주 발라주고 피부관리에 집중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후기



최근에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이리저리 연구를 하고 있었습니다. 평소에도 그다지 살이 찐 편은 아니지만 술을 마실 때면 몸무게가 급격히 늘어버리기 때문에 가능하면 평소에 꾸준히 다이어트를 해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1일1식과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지속적으로 비교해봤는 데 최근에 점점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효과가 훨씬 더 뛰어나다는 인상이 강해졌습니다. 1일1식(간헐적 단식)은 하루에 한끼를 자신이 먹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먹는 방법인데, 이 방법을 며칠째 꾸준히 해보니까 너무 허기가 져서 매일마다 유지하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진짜 현기증이 날 정도라서 이걸 계속 하다간 내가 먼저 쓰러질 것 같더군요. 그래서 1일1식은 배가 그다지 고프지 않고 급할 때 한 번씩 해주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반대로 고지방 저탄수화물은 좀 더 유지하는 게 가능합니다. 거의 일주일간 이 식단만 해본 적도 있는 데 일단 배가 고프지 않다는 장점이 큽니다. 버터랑 치즈 위주로 먹으면 정말 배가 고픈 게 거의 완벽히 사라지게 되는 데 약간 단점은 뭔가 입이 심심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래서 계속 새로운 음식이나 맛집 같은 걸 검색해보게 되더군요.


일단 배고픔이 안 느껴지고 활동하는 데도 큰 불편함이 없어서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은 유지하기 쉬웠습니다. 저 같은 경우 고기, 치즈, 계란, 버터 위주로 식사를 하고 식이섬유가 포함된 채소와 요거트를 틈틈히 먹어줬습니다. 저는 예전에 요거트 같은 유제품이 살이 안 빠지게 만든다고 생각했던 적이 있었는 데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을 해보니 살이 쭉쭉 빠지는 걸 보면서 요거트는 아무런 잘못이 없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현재 대략적으로 이 식단만 철저히 유지한다면 하루에 1킬로그램은 빠지는 것 같습니다. 평소에 탄수화물, 음료수, 술을 줄이는 게 정말정말 중요하구요. 이 식단만 잘 유지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영양제가 소화되는 모습



유튜브에서 조금 흥미로운 동영상을 하나 찾아냈습니다. 영양제가 소화되는 장면을 찍은 것인데 아마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고 생각해서 가져와봤습니다. 한 번 재미삼아 보기에 좋은 것 같네요. 가능하면 영양제를 섭취할 때는 물을 많이 섭취하시고 반드시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영양소 흡수에 중요한 영향을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