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증 치료하는 민간요법 3가지

2017. 5. 23. 00:04■ 건강/소화 및 장 건강

반응형

칸디다균은 누구나 몸 속에 가지고 있는 곰팡이의 종류 중 하나지만 칸디다균이 과도하게 증식하게 될 경우 면역력이 약화되고 칸디다증, 칸디다질염, 습진, 무좀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게 됩니다. 성인 여성의 75퍼센트는 칸디다질염을 경험하는 만큼 칸디다균의 감염은 매우 흔한 증상이기 때문에 칸디다균을 줄여주는 것이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칸디다균을 억제시킵니다.


요구르트에 흔히 존재하는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Lactobacillus acidophilus)균은 우리 몸에 매우 유익한 유산균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 유익균을 충분히 섭취한 여성은 칸디다균 감염 위험률이 3배나 줄어드는 만큼 매일 240g의 요구르트를 매일 섭취해주는 것이 매우 칸디다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 피부 부위에 곰팡이균의 감염으로 인한 문제를 일으킨다면 요구르트를 20~30분간 발라서 가려움증을 줄여 줄 수도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잦은 설사 원인과 유산균제품 추천

유산균효능이 잘 나타나지 않는 이유

아이허브 추천제품 장 건강 영양제



코코넛오일은 칸디다균을 없애주는 항진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은 항진균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넛오일 속에 있는 카프릴산은 강력한 살균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곰팡이균, 칸디다균, 유해균 등을 없애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코코넛오일은 직접 섭취를 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요리에 사용하거나 피부에 직접 발라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바를 경우 피부 보습효과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코코넛오일을 바를 때는 하루 3회 피부질환이 있는 부위에 발라주면 됩니다.

※ 코코넛오일 관련 포스팅 링크 : 코코넛오일 효능과 다이어트 방법



레몬그라스 에센셜오일은 칸디다균 억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레몬그라스 에센셜오일은 칸디다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매우 우수하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레몬그라스 에센셜오일은 곰팡이 세포막에 침투하여 세포벽의 파열로 세포가 분해되는 것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 에센셜오일은 시상하부, 갑상선 등의 기능을 조절하여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식품의약국(FDA)은 레몬그라스 에센셜오일이 충분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설명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6세 미만의 어린이는 이 오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제품 링크 : Now Foods, 에센셜 오일, 레몬그라스, 1 fl oz (30 ml) (여기를 클릭)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해주세요.(저에게는 약간의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매주문시 신규회원과 기존회원 모두 할인코드 JUN9707을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주문방법과 할인코드는 여기를 클릭

100% 순수 제품

식물의 잎을 정제하여 추출

제품 사용법 : 에센셜오일은 다른 오일과 희석해서 사용하거나 샴푸, 로션 등에 첨가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용도로 사용하실경우, 호호바 오일, 포도씨 오일, 아몬드 오일등과 희석하신후 사용하십시오. 희석 비율에 대하여 에센셜 오일에 관련된 서적을 참조 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