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기. 식용구연산은 과연 여드름에 효과가 있을까?

2014. 2. 22. 12:31■ 건강/관찰일기


1. 이번주는 밀크시슬 간단한 후기와 식용구연산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2. 지난 포스팅에서 저는 밀크시슬을 먹고 있다고 언급을 했었습니다. 이후 며칠 더 섭취를 했었고 그에 대한 후기는 확실한 실패작(?)이라는 겁니다.


3. 밀크시슬에 대한 얘기를 찾다보니 다른 영양소 섭취를 방해한다는 얘기가 있던데 이 말이 일리가 있는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평소에 베타카로틴을 매일 섭취하고 있는데 이걸 먹으면 주로 안구건조 증상이 나아지고 각질이 제거되어 피부가 부드럽게 변합니다. 그런데 밀크시슬을 먹은 뒤부터 피부가 점점 거칠어지고 눈이 건조해지면서 너무 힘들더군요. 여드름에는 약간 효과가 있는 거 같기도 했지만 큰 효과는 없어보였습니다.


4. 그리고 이후 저는 간에 도움이 되는 커큐민을 시도해보겠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이건 아무래도 시작도 해보기 전에 접어야 할 거 같습니다. 알아보니 커큐민은 체내에 흡수율이 매우 낮다고 합니다. 그래서 커큐민을 먹어도 실제로 몸에서 이용되는 양이 너무 적기 때문에 별 효과가 없다고 하더군요. 최근에는 이런 체내흡수율을 높인 제품이 새로 판매되고 있지만 이게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감이 안 잡히더군요. 그래서 커큐민은 좀 더 고민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5. 그래서 일단 이나윤님께서 게시판을 통해 알려주신 '식용구연산'을 한번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구연산은 식용구연산이 따로 있는데 이를 먹게 되면 체내에 젖산을 제거해주게 됩니다. 쉽게 말해서 몸 안에 나쁜 세균을 줄여준다고 보면 되죠. 실제로 나윤님은 구연산을 먹고 여드름이 많이 호전되었다고 합니다.(제가 백번 설명하는 것보다 식용구연산에 대한 동영상을 보는 것이 이해가 빠를 거 같아서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링크1 : http://www.youtube.com/watch?v=PfRV7PMoSl8(여기를 클릭)

링크2 : http://healcy.com/197560055(여기를 클릭)


6. 그리고 구연산에 대해 알아보던 중 약간 판토텐산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판토텐산의 경우 너무 많이 먹게 되면 혈액속도를 높여서 상처가 났을 때 혈액응고 시간이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구연산에서도 똑같은 문제점을 지적하더군요.(평범한 사람은 별 상관없는 문제입니다. 다만 출혈성 질환이 있거나 수술을 해야 하는 분들은 이런 영양제를 과잉섭취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둘의 효능이 비슷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7. 그래서 약 일주일 정도 판토텐산 대신 구연산을 섭취해봤습니다. 4g씩 하루 2~3번 정도 섭취했는데 일단 초기효과는 합격입니다. 너무 짧은 기간이라 확신하기는 어렵지만 분명 판토텐산이나 유산균을 처음 먹었을 때처럼 느낌이 좋습니다. 그리고 구연산 맛이 생각보다 많이 시다보니 많은 분들이 먹는데 힘들어 하시는데.. 저는 굉장히 맛있네요.(-_-!?) 제가 평소에 레몬, 귤 이런걸 좋아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밥 먹고 나서 구연산 마시고 나면 뭔가 굉장히 상쾌합니다.


8. 좀 더 자세한 후기는 다음으로 미루겠구요. 이런 좋은 아이디어를 알려주신 이나윤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9. 참고로 현재 먹는 영양제는 하루 베타카로틴 4개, 비타민D3 1개, 식용구연산 8~12g, 유산균 1개입니다. 비타민D3는 불면증에 좋다고 해서 먹기 시작했는데 효과가 매우 좋네요. 요즘은 눈만 감으면 바로 잠듭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은 전에도 언급했지만 저는 안구건조 때문에 4개를 먹습니다. 만약 피부 때문에 드시는 거라면 하루 1~2개도 충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항상 얘기하지만 섭취량 자체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스스로 섭취를 해보면서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