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효소 부족은 소화불량 원인

2016. 11. 2. 18:00■ 건강/소화 및 장 건강

반응형


소화효소와 소화불량


췌장은 명치 부위의 등 쪽에 가까이 있습니다. 췌장은 소화효소를 분비하는 장기로서 이렇게 만들어진 소화효소는 십이지장으로 이동해 음식물과 섞여 음식물을 분해하고 영양소 흡수를 돕게 됩니다. 이 때문에 장의 기능이 약해지게 되면 영양소 흡수가 낮아지면서 체중이 급격히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도 있게 되죠. 그래서 체중이 급격히 변화할 때는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지기도 합니다.

소화효소는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화효소가 없다면 아무리 음식물을 잘 씹고 위와 장을 통과해도 제대로 소화시킬 수가 없게 되죠. 제대로 분해되지 않은 음식물은 소장과 대장에서 머무르면서 박테리아, 곰팡이, 기생충의 먹이가 되어 세균 증식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만성 염증이 생기거나 암과 같은 질병을 일으킬 수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소화기질환, 위염, 위궤양,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 변비, 설사가 있는 경우 소화효소와 위산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소화불량의 원인을 제대로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제가 다양한 영양제를 섭취해본 바로는 소화효소와 위산보충제만큼 큰 효과가 있었던 것은 잘 없었습니다. 위산보충제는 위산을 분비시켜 소화를 돕게 되고 소화효소 보충제는 췌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고 음식물을 분해시켜 소화 및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만드는데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렇듯 중요한 위산과 소화효소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서서히 줄어들게 되어 건강상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다시 말해 위산과 소화효소 보충제를 통해서 이런 부분들을 보완할 수 있다면 조금 더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소화효소 보충제


소화효소는 너무나 많은 종류가 존재하고 또 각각의 소화효소들의 기능은 많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효소 종합영양제를 통해 다양한 소화효소들을 한번에 섭취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먹는 소화효소 제품은 현재 Doctor's Best 제품인데 미국에서 상당히 인지도 있는 브랜드와 판매량으로 믿을 수 있는 소화효소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아이허브 추천제품 : Doctor's Best, 베스트 소화 효소, 전체 채식주의자용, 90 베지 캡 (여기를 클릭)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해주세요.(저에게는 약간의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매주문시 신규회원과 기존회원 모두 할인코드 JUN9707을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주문방법과 할인코드는 여기를 클릭

- 현재 제가 먹고 있는 제품으로 아이허브 판매량이 가장 높은 소화효소 제품입니다.

- 대부분의 효소를 포함하고 있고 함량 또한 높은 편입니다.

- 매끼 식사 전에 1개씩 섭취하면 됩니다.


소화효소는 위 제품처럼 다양한 효소가 합쳐져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내가 먹는 음식 위주에 맞는 소화효소 제품을 구입한다면 더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대체적으로 소화효소 종합영양제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 대부분의 효소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몇몇 특수한 효소들의 경우 포함되지 않은 경우도 많기 때문에 성분표를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성분에 따라서 함량 차이도 있기 때문에 함량이 적지는 않은지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