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덜 받는 새해를 위한 6가지 음식

2023. 1. 29. 21:22■ 건강/수면과 정신건강

반응형

Source : banner health


스트레스는 외부(돈, 관계 등) 및 내부(생각 및 감정)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가벼운 스트레스는 이러한 요인을 잘 피하기만 해도 특정 상황에서 스트레스가 발생하지 않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성 스트레스는 수면 ​​장애, 식욕 부진, 친구 및 가족과의 짜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는 것은 기억력, 인지, 면역 건강, 심혈관 건강 및 위장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트레스 없는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식단에 특정 음식을 포함하면 트라우마나 다툼이 있는 경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동, 명상, 충분한 숙면과 같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을 채택하는 것과 함께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6가지 식품을 소개합니다.

호두
호두는 많은 요리법에 만족스러운 아삭함과 맛있는 풍미를 제공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호두를 먹으면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이 두 그룹의 대학생(견과류를 먹지 않은 그룹과 16주 동안 하루에 2온스의 호두를 먹은 그룹)을 비교했을 때 그들은 견과류를 먹는 사람들이 다음과 같은 경험을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여학생의 스트레스 바이오마커 감소 및 장내 세균의 다양성 보호를 포함하여 학업 스트레스의 일부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었습니다. 정신 건강 상태 지표 개선이나 수면 점수 개선 등의 효과도 나타났습니다.

호두를 포함한 식습관이 어떻게 뇌에 영향을 미치거나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알아내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호두에는 고유한 생체 활성 영양소와 식물성 화학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호두는 1회 제공량(2.5g/oz)당 오메가-3 ALA 의 훌륭한 공급원인 유일한 견과류이며 , 이는 연구자들이 연구에서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 가지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어쩌면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천연 마그네슘 공급원이며 마그네슘 결핍이 신체를 스트레스에 더 취약하게 만들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아보카도를 먹으면 스트레스가 없는 하루를 보낼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양질의 연구 데이터를 찾기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보카도와 같이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연어
연어는 DHA 오메가-3 지방산의 최고의 식이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 식단에서 이 건강한 지방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더 나은 스트레스 회복력 및 기타 긍정적인 정신 건강 효과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연어 1인분에서 비타민B와 마그네슘을 포함한 다른 스트레스 관리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녹차
녹차에는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을 지원하는 천연 식물 화합물이 있습니다. 녹차에서 발견되는 화합물 중 하나는 L-테아닌이라는 아미노산입니다.이는 기분, 인지 개선, 스트레스 및 불안과 같은 증상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녹차 한 잔은 다재다능한 음료이기도 합니다. 녹차는 맛이 좋고 차갑거나 뜨겁거나 관계없이 기분이 진정되는 성분을 제공합니다.

초콜릿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초콜릿을 갈망하는 이유에 대한 과학적인 설명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14년의 한 연구에서는 2주 동안 매일 40g의 다크 초콜릿과 밀크 초콜릿을 섭취하는 것이 참가자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초콜릿의 스트레스 감소 효과는 코코아 폴리페놀 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한 사람과 정상적인 스트레스 수준을 가진 사람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초콜릿 선택의 색상이 중요합니다. 화이트 초콜릿에서는 강력한 폴리페놀을 얻을 수 없습니다. 카카오 비율이 높은 초콜릿은 폴리페놀을 제공하고 종종 설탕 함유량도 적습니다.

과일과 채소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에 따르면 미국인의 10%만이 매일 권장량의 농산물을 섭취합니다. 하루에 더 많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면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으며 삶의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가 진행되는 한, 과일이나 채소를 다른 것보다 선택하는 것이 스트레스 수준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긴 하지만, 더 많은 농산물을 섭취하는 것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더 낮은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참가자의 스트레스 일일 보고서와 농산물 섭취량을 살펴본 2021년 연구에서는 스트레스 수준이 높을수록 그날 과일과 채소를 적게 먹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