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기 스트리덱스 사용법과 잦은 세안의 문제점

2018. 8. 3. 01:30■ 건강/관찰일기

관찰일기

※ 아래 파란색 글씨는 제품링크입니다. 클릭해보세요!

# 나의 여드름 치료 영양제

1스트리덱스 : 일주일에 1~2회 사용 (신규 사용 2주차)

2. 세타필 보습제 : 피부가 건조해질 때 자주 바르기

3. 히알루론산 : 매일 오전 식후에 2개(60mg) 섭취 (섭취량 증가 4주차)


# 나의 모낭염 치료 영양제

1. 락토페린 : 매일 오전 식후에 1개(300mg) 섭취

2. 사과 식이섬유 : 매일 저녁에 한 숟가락(15g) 섭취

차전자피 식이섬유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제품

3. 징크크림 : 피부트러블이 생길 때마다 발라줌


# 나의 건강 관련 영양제

1. 비타민D3 : 매일 오전 식후에 2개(2,000iu) 섭취

2. 생강 : 매일 오전 식후에 1개(250mg) 섭취

3. 실리마린 : 음주 전후로 각각 1~2개씩(150~300mg) 섭취


(Source : www.stridex.com)

스트리덱스 사용법

스트리덱스를 처음 사용한지 2주째가 되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저는 스트리덱스를 매일마다 사용하고 있다고 이야기했지만 사실은 매일마다 사용하지는 못 했습니다. 스트리덱스를 사용한지 4일째가 되던 날 피부에서 이상한 증상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아주 미세하게 가렵고 따가운 증상들이 피부 바깥쪽 부분(이마, 귀 주변)에서 나타나기 시작했고 스트리덱스를 자주 사용할 경우 피부가 손상될 가능성이 높다는 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눈 주변이나 이마, 귀 주변은 피부가 굉장히 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여기에는 스트리덱스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래서 스트리덱스를 일주일에 몇 번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 궁금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스트리덱스를 4일간 사용해본 후 사용을 중단해 봤는 데 사용을 중단한지 5일째 되던 날에 피부가 갑자기 거칠어지는 게 느껴졌습니다. 스트리덱스는 효과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한 번만 사용해도 피부가 깨끗해지고 부드러워지는 걸 느낄 수 있는 데 여기에 다시 피지와 각질이 생성되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기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제 경험상으로는 일주일에 1~2번만 사용해도 충분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거 같고 가장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피부가 거칠어지는 느낌이 날 때만 사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스트리덱스는 워낙 효과가 강력한 만큼 너무 자주 사용하게 되면 부작용 위험성이 너무나 큽니다. 주변에서도 스트리덱스를 너무 자주 사용하다가 피부가 손상된 사람들이 있었고 심한 경우 홍조, 가려움증, 따가운 증상, 발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이런 제품을 쓸 때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사용횟수를 조절해야만 하고 한 번 사용하고 난 후에는 최소한 1~2일의 휴식기를 갖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 스트리덱스 살리실산 1% 제품 개봉기 및 사용후기


(Source : faizabeautycream.com)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 영양제는 붉은 염증을 줄여주는 정도가 아니라 붉은 염증을 소멸시킬 정도로 좋은 효과를 낸다고 생각합니다. 식이섬유를 섭취할 때나 스트리덱스를 사용할 때도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이 문제가 되는 데 이 때 히알루론산이 보습작용을 하면서 부작용을 줄여줄 수 있는 거 같습니다. 또한 몸에 여드름이 주로 나는 이유 중 하나가 피부가 건조해서인데 이 때도 히알루론산이 큰 효과를 냅니다. 저도 히알루론산을 처음 먹을 때만 해도 몸에도 여드름이 나기도 했었지만 그 이후에는 염증이 소멸되는 느낌이 나면서 피부가 정말 깨끗해졌습니다. 히알루론산은 앞으로도 꾸준히 섭취할 생각입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 히알루론산 개봉 및 효능에 대한 정리


잦은 세안과 샤워

여름철이면 더운 날씨 덕분에 샤워를 하는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세안이나 샤워를 자주 하는 것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주로 많은 사람들은 피부가 깨끗해야만 피부트러블이 나지 않을 거라고 기대하지만 저는 솔직히 이 의견에 반대하는 편입니다. 실제로 피부가 더러워서 세균에 감염되는 일은 잘 없다고 생각하고 애초에 피부장벽이 튼튼하지 않기 때문에 세균에 감염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매번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면서 생활할 수도 없기 때문에 너무 잦은 세안에 집착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낫다고 생각합니다. 잦은 세안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각질이나 피지 분비를 증가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피부 보습에 좀 더 신경을 써주는 것이 피부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