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기 밀크시슬 효능 경험당과 천연화장품

2017. 7. 14. 00:30■ 건강/관찰일기


관찰일기


※ 아래 파란색 글씨는 제품링크입니다. 클릭해보세요!

# 나의 여드름 치료 영양제

1. 비타민A : 매일 오전 식후에 2개(10,000 IU) 섭취

2. 아연 : 매일 오전 식후에 1개(30mg) 섭취

아연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제품

3. 보습제 : 피부가 건조해질 때 자주 바르기


# 나의 모낭염 치료 영양제

1. 효모유산균 : 매일 아침 공복에 3개 캡슐 섭취 (섭취량 증가 1주차)

효모유산균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 나우푸드 제품

2. 셀레늄 : 매일 오후 식후에 2개(400mcg) 섭취 (섭취량 증가 4주차)


# 나의 건강 관련 영양제

1. 비타민D3 : 매일 오전 식후에 2개(2,000mg) 섭취

2. 생강 : 매일 오전 식후에 1개(250mg) 섭취

3. 실리마린 : 음주 전과 후 각각 1~2개(150~300mg) 섭취


현재 상태



정말정말 평온한 한주였습니다. 여름을 맞이해서 술을 좀 과도하게 마신 적도 있지만 피부도 완벽히 깨끗했고 점점 더 피부가 안정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셀레늄을 먹기 시작한지 2달 반 정도가 지난 상태고 모낭염이 완벽히 멈춘 것은 아니지만 셀레늄을 먹기 전보다 모낭염의 크기와 빈도수가 급격히 감소한 것은 사실입니다. 물론 예전에도 한 달에 1번 정도 모낭염이 거의 나지 않는 상태는 몇 번 있었지만 대부분은 갑자기 모낭염이 여러 개가 재발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어쩌면 효모유산균의 섭취량을 다시 늘린 것이 더 도움이 되는 거 같다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좀 더 상태를 지켜보면서 섭취량을 조절해볼 생각입니다.


밀크시슬(실리마린)



얼마 전에 실리마린의 효과에 대해 매우 놀란 적이 있습니다. 저는 주변에 제가 영양제를 먹는 다는 사실을 밝히지만 그다지 적극적으로 영양제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영양제에 대해 불신이 있는 사람들에게 억지로 추천을 해봤자 효과가 없을 때 실망감이 클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이죠. 그런데 최근에 제가 술이 점점 더 늘고 숙취도 별로 오지 않는다는 걸 눈치챈 친구들이 저에게 술 먹을 때 괜찮은 영양제를 추천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제가 먹고 있는 제품을 같이 먹어보고 판단하라고 얘기를 했죠.


그래서 저는 술을 마시기로 한 날 직접 실리마린을 한개 통째로 가져가서 나눠줬습니다. 그리고 다들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됐죠. 몇명은 숙취가 확실히 줄었다고 이야기했고 한명은 원래 조금만 마셔도 엄청 빨리 취하고 얼굴이 붉게 됐었는 데 실리마린을 먹고 술을 마시자 얼굴이 전혀 빨개지지도 않고 술이 그다지 취하지도 않았습니다. 


물론 날씨나 몸상태에 따라서 술을 해독하는 기능이 달라질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도 효과를 많이 봤고 주변에서도 이렇게 효과를 보는 것을 보니 많이 신기하더군요. 그 날 이후 다들 앞다퉈 실리마린을 사겠다고 난리입니다. 개인적으로 술을 자주 마시는 분들이라면 실리마린을 평소에 먹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제품 링크 : Now Foods, 실리마린 밀크 시슬 추출물, 150mg, 120정 (여기를 클릭)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해주세요.(저에게는 약간의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매주문시 신규회원과 기존회원 모두 할인코드 JUN9707을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주문방법과 할인코드는 여기를 클릭

- 1개의 캡슐당 150mg 밀크시슬 실리마린 함유 제품.

- 밀크시슬 (엉겅퀴) 라고 알려져 있는 실리마린은 전통적인 약초 요법에서 검증된 약초 입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연구 결과에서 실리마린에 들어있는 성분이 간 기능 보호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제품 복용법 : 생약 보충 식품으로써, 하루 1-3정 복용.


천연화장품에 집착하지 마세요



주변에서 보면 화장품 성분에 크게 집착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화장품의 성분 때문에 피부트러블이 일어날 거라는 생각을 갖고 있고 화장품 성분에 대해 설명해주는 카페나 앱을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죠. 


특히 많은 분들의 경우 천연성분을 따지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일일히 화학 성분을 피해가며 화장품을 구입하는 분들도 있고 업체들은 천연 성분을 강조하며 비싼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기도 하죠. 하지만 주변 경험을 보면서 느끼지만 대체적으로 천연화장품은 그다지 피부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어떤 분들의 경우 천연화장품이 오히려 피부트러블을 일으킨다는 것을 발견하기도 했었고 저 또한 여드름이 심했던 시절에 이런 저런 비싸고 좋은 화장품을 써봤지만 그다지 큰 효과를 느끼기는 어려웠습니다. 저는 화장품은 가능한 자신의 피부타입과 잘 맞고 피부트러블을 일으키지만 않는다면 좋은 화장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화학성분이라고 꼭 안 좋게 보기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 여드름 화장품 AHA BHA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