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기. 프로바이오틱스 한 달 후기 및 몇 가지 정보들

2014. 1. 4. 10:57■ 건강/관찰일기

새해 첫 포스팅!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 프로바이오틱스 약 1, 베타카로틴 3, 판토텐산 3 후기입니다.

현재 베타카로틴 하루 4개와 유산균(cuturelle, healty origin) 2 제품을 각각 1알씩 먹고 있습니다.

 

2. 우선 최근에 판토텐산 섭취를 중단해봤습니다.(계속 섭취량을 줄여왔었죠.) 아무래도 판토텐산과 유산균이 모두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기능에서 비슷한 면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때문입니다. 현재로서는 너무 짧은 기간이라 정확하게 차이점을  모르겠지만 확실한 판토텐산 섭취량을 줄이면 줄일수록 얼굴의 기름기가 늘어나는 너무 느껴진다는 겁니다.(-_-;) 여드름에 빠른 효과를 원하시는 분들이나 얼굴의 기름기를 잡고 싶은 분들은 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저도 다시 먹을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실험 중입니다.)

 

3. 최근에 유산균을 먹으면서 느낀점을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일단 구내염이나 배변에는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구내염은 진짜 음식을 마음대로(?) 먹다보면 큼직큼직하게 나는 경우가 많았는데 유산균을 먹은 이후부터 아픈 구내염은 전혀 없었던 같습니다. 말은 전체적인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고도 있겠죠. 그리고 여드름에도 분명 도움이 되는 같긴 합니다.(아직은 확신이 부족) 그런데 섭취시기(!) 따라 효과가 판이하게 다르다는 느낌을 최근 받기 시작했습니다.

 

4. 제가 원래 처음에는 자기 전에 유산균을 먹다가 며칠 전부터 아침에 먹기 시작했는데 그때 부터 여드름이 2~3 정도 나더군요. 그래서 고민하던 섭취시기가 중요한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인 상상은 이렇습니다. 보통 아침부터 저녁까지 다양한 음식물을 섭취하다보면 안에도 유해균이 가득해질 겁니다. 그때 유산균을 섭취해서 다른 유해균들을 중화시킬 있는 것이죠. 저도 최근에 유산균을 자기 전 먹은 후부터는 확실히 속도 굉장히 편안해지고(아침에 먹으면 저녁에는 속이 답답하더군요.) 피부도 다시 안정화되는 거 같습니다. 물론 이것도 너무 짧은 기간이라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어느 정도 중요한 부분 하나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어쩌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켜보겠습니다.)

 

5. 아직은 유산균으로 여드름이 완벽하게 낫는다는 확신은 조금 부족합니다. 단순히 얘기하자면 판토텐산+베타카로틴만 먹을 때보다는 조금(!) 나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아마 지켜보면 확실한 결과를 이야기할 있을 같습니다.

 

6. healthy origin제품을 같이 먹기 시작했다고 저번에 말씀드렸는데 제품은 효과가 있는 건지 아직 헷갈리네요. 만약 저보고 유산균 제품을 추천하라고 한다면 culturelle제품만 추천할 같습니다.( 제품 안에 포함된 락토바실러스GG균은 다른 유산균의 성능을 압도합니다.) 참고로 healthy origin 같이 먹기 시작한 이유는 유산균이 분명 효과가 있다면 녀석의 섭취량만 늘려도 효과를 보지 않을까하는 생각때문이었습니다.( 많은 유산균을 드셔보시고 싶은 분은 드셔봐도 좋을 같습니다.)

 

7. 생각해보면 채식이 결국 유산균이 아닐까 싶습니다. 채식에서 가장 강조하는 하나가 식이섬유를 다량 섭취하는 것인데 이것이 결국 속에 유익균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다시 말해 채식을 열심히 해서 유익균을 자라게 하는 것과 직접 유익균을 섭취하는 것이나 차이가 없지 않을까 하는 것이죠. 이렇게 본다면 굳이 힘들여서 채식을 필요는 없게 됩니다.

 

8. 혹시나 해서 이야기하는데 많은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유산균은 뜨거운 음료와 같이 먹으면 절대 됩니다. 유산균은 뜨거운 온도에 쉽게 죽어버리기 때문에 주의하셔야만 합니다.

 

9. 대부분의 유산균 제품들은 여행을 가게 경우 평소에 먹던 섭취량보다 많은 양을 먹으라고 합니다. 이유는 해외에 가게 되면 새로운 지역의 세균과 마주하게 우리 몸이 쉽게 병에 걸릴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을 때는 평소 먹던 것보다 2 정도로 섭취하시는 좋습니다.(제품설명서를 참고하세요~)

 

10. 예전에 저에게 청국장이 여드름에 효과가 있냐고 물어보신 분이 있는데 이것도 아마 유산균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청국장은 1g 유산균이 10 마리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분명 여드름 영향을 주었겠죠. 하지만 모든 청국장이 이런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만드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마트에서 사먹는 청국장은 대부분 효과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11. 끝으로 한마디만 하자면, 이제는 정말 여드름을 완벽히(!) 끝낼 있는 고지가 1미터도 남은 같습니다. 조금만 힘내겠습니다. 여러분도 힘내시길 바랍니다.


(이전 글)

2013/12/21 - [My Health/관찰일기] - 관찰일기. 프로바이오틱스 3주 후기 및 몇가지 정보들

2013/12/14 - [My Health/관찰일기] - 관찰일기.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2주 후기

2013/12/07 - [My Health/관찰일기] - 관찰일기. 과연 프로바이오틱스는 여드름에 도움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