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이 여성의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이유

2024. 2. 28. 11:24■ 건강/임신과 여성건강

반응형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가을과 봄에 태양 복사량에 적당한 정도로 노출된 여성들의 나이가 30-40세인 경우 난소 보유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태양 복사에 대한 생식 결과에 대해서는 특히 젊은 연령군에서는 아직 결론을 내릴 수준이 아닙니다. 여성의 생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및 여성이 이러한 요인을 어떻게 수정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식에 도전을 겪고 있는데, 특히 35세 이상인 경우가 그렇습니다.

 

연구자들은 환경 요인과 같은 여러 가지 잠재적인 불임 원인에 대해 탐구하고, 이러한 요인을 수정할 경우 생식 결과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Steroids'에 발표된 최근 연구는 태양 복사에 노출되는 것이 여성의 생식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조사했습니다. 연구자들은 특정 호르몬인 안티 뮐러리안 호르몬(AMH)의 수준을 조사하고 이 호르몬의 수준이 연중 다른 시기에 어떻게 다른지를 살펴보았습니다.

결과는 봄과 가을에 적당한 태양 복사 강도가 있을 때 30세 이상의 여성들에서 더 높은 수준의 AMH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30세 미만의 여성에서는 이러한 효과를 관찰하지 못했으며, 태양 복사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성의 생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요인과 잠재적인 임상적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태양 복사량이 여성의 생식에 미치는 영향

연구자들은 젊은 연령과 노인 연령의 여성들 사이에서 태양 복사가 생식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이 연구는 이스라엘에서 수행되었으며, 주로 20~40세 사이의 2,235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연구자들은 태양 복사량 노출과 여성의 생식에 대한 지표인 안티 뮐러리안 호르몬(AMH)과의 관계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이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환자의 생식 상태를 평가할 때 종종 안티 뮐러리안 호르몬 수준이 측정됩니다. 이 수준은 난소 보유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AMH는 연령과 함께 감소하며, 따라서 생식도 감소합니다," 비 연구 저자인 텍사스주 미디어 여성 건강 전문가이자 메모리얼 허먼 슈가 랜드의 산부인과 부문 부문장인 켈리 V. 버로우스 박사가 Medical News Today에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연구의 연구자들은 AMH가 반드시 난자의 품질을 반영하지 않는다고 언급합니다.

 

연구 저자들은 4년 동안 참가자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이스라엘 중부 지구의 태양 복사량을 이스라엘 기상청 웹사이트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측정했습니다.

연구자들은 AMH 수준이 연령에 따라 감소함을 발견했기 때문에 참가자를 20-29세와 30-40세로 나누었습니다. 20-29세 집단의 여성들에 대해서는 연구자들이 계절이나 태양 복사 강도와 AMH 수준 간의 관련성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30-40세 그룹의 여성들에 대한 결과는 다르게 나타났습니다. 연구자들은 이 그룹의 여성들의 AMH 수준이 겨울에 비해 봄과 가을에 적당한 태양 복사 강도가 있을 때 증가했음을 발견했습니다.

 

적당한 태양 복사량에 노출된 달들에 대한 AMH 수준은 일반적으로 고 또는 저 강도의 태양 복사량을 가진 달들보다 높았습니다.

또한 30-40세 그룹의 참가자들을 30-35세와 36-40세로 나누었습니다. 30-35세 그룹에서는 태양 복사 강도나 계절과 AMH 수준 간에 유의미한 상관관계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36-40세 그룹에서는 적당한 태양 복사 강도가 높은 달과 겨울에 비해 여름에 AMH 수준이 높았음을 발견했습니다.

 

결과는 30대 여성들이 임신을 시도할 때 적당한 태양 복사에 노출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버로우스 박사는 다음을 언급했습니다:

"이 연구는 30-40세 여성에게는 가능한 계절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하여 흥미롭습니다. 이 연구는 태양 또는 자외선 노출 양에 의해 주도된 AMH와 계절성의 상관 관계에 대한 기전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연구는 봄과 가을에 적당한 자외선 노출로 인해 AMH 수준이 높아졌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또한, 낮은 및 높은 수준의 자외선 노출은 AMH 수준에 반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 생식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생식은 복잡하며 많은 구성 요소에 영향을 받습니다. 때로는 불임에 기여할 수 있는 특정 요인들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만과 저체중 모두 불임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흡연이나 과도한 음주는 생식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특정 건강 상태는 여성의 생식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 상태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갑상선 질환 자궁내막증 자가 면역 질환 다낭성 난소 증후군 (PCOS) 비 연구 저자인 뉴욕의 NYC Health의 산부인과-산태 의학 전문가이자 쌍계 보드 인증 산부인과 및 모태-태아 의학 전문가이자 퍼이네이탈 서비스/모태-태아 의학 디렉터인 케시아 가이더 박사는 MNT에 다음을 말했습니다:

"여러 가지 요소들이 생식에 영향을 미치는데, 약물, 스트레스, 여성 요소(자궁내막증, 폐쇄증, 유두, 호르몬 불균형, PCOS 등) 및 남성 요소(즉, 낮은 정자 수) 등이 있습니다. 환경 측면을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즉, 순수한 태양 노출)는 양성의 생식 건강  결과와 관련이 있습니다."

여성 생식에 영향을 주는 수정할 수 없는 요인 중 하나는 고령 임신이며, 35세 이후에는 성공적인 임신 기회가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버로우스 박사는 다음을 언급했습니다:

"여자들이 30대와 40대까지 아이를 가지는 것을 연기하는 경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교육, 고용 의무, 직업 목표 및 피임약 접근성이 증가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생산력이 감소하는 고령 출산의 결과로써, 여성이 노화함에 따라 난소 보유량 또는 난자의 수가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35세 이상에서 여성은 고령 임산부(AMA)로 간주됩니다. 이 용어는 나이와 생식력 감소 상관 관계를 반영합니다."

 

태양광에 대한 생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이 연구에는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관찰된 구성 요소 간의 인과 관계를 확립하지 않습니다.

연구자들은 또한 20-29세 그룹과 더 나이 많은 그룹 간의 차이로 인해 이 그룹과 더 나이 많은 그룹 사이의 샘플 크기 차이 때문에 AMH와 계절 간의 어떠한 유의미한 관련성도 발견하지 못할 수 있다고 인정합니다.

연구자들은 또한 26-30세 여성들의 난포 자극 호르몬(LH) 및 난포성 자극 호르몬(FSH) 수준을 분석하지 않았으며, 이는 이 영역에서의 그들의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연구자들은 피부톤과 문화적 차이와 같은 혼동 가능성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의 생활 방식과 개인적 선택과 같은 다른 요인들도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세계의 한 지역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다른 국가에서 수행된 경우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분석에서 참가자들의 출신지를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연구자들은 생식력에 대한 임상 정보와 같은 일부 임상 정보에 접근하지 못했습니다.

연구가 계속되면서 잠재적 이점은 암이나 피부 손상과 같은 태양광 노출의 가능한 위험과 균형을 이룰 필요가 있다고 연구자들은 언급합니다.

 

 

제품 링크 : https://iherb.co/HCn1Ac8u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아이허브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