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기 비타민B1 효능과 모낭염 완치 직전단계

2018. 1. 5. 08:37■ 건강/관찰일기

(Source : ph.spotvnews.co.kr)

관찰일기


※ 아래 파란색 글씨는 제품링크입니다. 클릭해보세요!

# 나의 여드름 치료 영양제

1. 비타민A : 매일 오전 식후에 2개(10,000 IU) 섭취

비타민A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제품

2. 아연 : 매일 오전 식후에 1개(30mg) 섭취

아연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제품

3. 세타필 보습제 : 피부가 건조해질 때 자주 바르기


# 나의 모낭염 치료 영양제

1. 효모유산균 : 매일 아침 공복에 2개 캡슐 섭취

효모유산균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제품

2. 셀레늄 : 매일 오후 식후에 2개(400mcg) 섭취 (섭취량 증가 3주차)

3. 사과 식이섬유 : 2~3일마다 아침 공복에 한 숟가락 섭취 (섭취량 또 감소)

차전자피 식이섬유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제품

4. 징크크림 : 모낭염이 생길 때마다 발라줌

5. 세타필 보습제 : 피부가 건조해질 때 자주 바르기


# 나의 건강 관련 영양제

1. 비타민D3 : 매일 오전 식후에 2개(2,000mg) 섭취

2. 생강 : 매일 오전 식후에 1개(250mg) 섭취

3. 실리마린 : 음주 전에 1~2개(150~300mg) 섭취


현재 상태


(Source : i2.wp.com)

일단 지난 번에 요거트랑 영양제를 같이 먹으면 영양제의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했는 데 이제는 다시 또 생각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식이섬유의 섭취량을 낮추는 것이 여드름에는 더 중요한 거 같습니다.


지난 주부터 요거트랑 영양제를 완전히 시간차를 두고 먹기 시작했고 다시 식이섬유의 섭취량을 조금씩 높이기 시작했는 데 그 때부터 조금씩 여드름이 올라오는 조짐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지난 기록들을 다시 확인해보니 요거트가 영양제의 흡수를 방해한다는 가정보다는 오히려 식이섬유의 섭취량을 줄였을 때 여드름이 사라진다는 게 더 가능성이 높은 거 같습니다. 실제로 식이섬유를 매일마다 먹다가 하루이틀만 섭취를 중단해도 여드름이 급격히 사라지는 게 눈에 띄게 보였습니다. 제 경험으로도 2~3일에 한 번 정도 식이섬유를 섭취했을 때가 가장 여드름과 모낭염 둘다 깨끗해지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술을 마신 다음 날 식이섬유를 섭취해서 알콜 같은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아니면 한 번 섭취할 때 반 스푼 정도 먹어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만약 위의 가설이 맞다면 요거트와 영양제를 같이 먹는 건 아무런 문제가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나중에 좀 더 실험을 해봐야 확신을 가질 수 있겠지만 일단 요거트나 우유, 음료수 등과 영양제를 같이 먹는 건 큰 관계가 없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놀라운 건 모낭염은 거의 2달동안 완벽하게 사라졌다는 사실입니다. 몇 년 전부터 저는 피부염, 여드름, 모낭염 등을 스스로 치료하고 있었는 데 모낭염은 그 중에서도 가장 끈질긴 녀석이었습니다. 정말 오랫동안 수없이 재발했었고 그냥 모낭염을 완화시키는 정도로만 치료하는 게 전부일 거라고도 생각한 적도 있었는 데 이제는 모낭염을 확실히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확실히 식이섬유, 유산균과 같은 장 건강 영양제가 모낭염에 큰 효과를 보이는 거 같고 모낭염 위주로 피부트러블이 심한 분들이라면 식이섬유의 섭취량을 과감히 늘려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식이섬유와 유산균은 장내 환경에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만큼 모낭염의 염증도 확실히 개선시켜 줄 거라고 확신합니다.


비타민B1


(Source : detox-foods.co.uk)

요즘에 비타민B1에 완전히 관심이 폭발하고 있습니다. 비타민B1은 비타민B의 일종으로 티아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주로 하는 일은 정신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는 데 스트레스, 불안증, 우울증, 치매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영양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디 비타민B1에 관심을 갖는 건 술을 과도하게 마셨을 때 생기는 블랙아웃(필름끊김) 현상을 없애는 데 반드시 필요하다는 겁니다. 저도 술을 정말 많이 마셨을 때 필름이 중간중간에 끊기는 경우가 많이 있는 데 이것은 과도한 알코올이 비타민B1의 흡수를 방해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알콜성치매 환자들에게 고농도의 비타민B1을 투여해서 치료를 하기도 하기 때문에 저 같은 일반 사람이 비타민B1을 충분히 섭취하고 술을 마신다면 필름이 안 끊기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비타민B1은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주고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섭취량을 늘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비타민B1 효능과 부족시 나타나는 결핍증!

알콜성치매 증상과 치료, 예방하는 방법

비타민B 효능과 영양제 추천



- 제품 링크 : Now Foods, B-1, 100 ㎎, 100 정 (여기를 클릭)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해주세요.(저에게는 약간의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매주문시 신규회원과 기존회원 모두 할인코드 JUN9707을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주문방법과 할인코드는 여기를 클릭

- 비타민B1은 신경계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스트레스, 기분전환, 치매예방, 기억력 강화 등의 효과를 가집니다.

- 채식주의자도 섭취가 가능한 비건 제품입니다.

- 1개당 100mg의 비타민B1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