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운동이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인 이유

2024. 4. 17. 14:32■ 건강/다이어트와 운동

반응형

 

비만은 2형 당뇨병, 심혈관 질환 및 특정 유형의 암과 같은 여러 가지 의학적 질환에 대한 개인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전문가들은 비만인 사람들의 체중 감량을 돕는 데 어느 시간대가 가장 적합한지를 결정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호주 시드니 대학의 연구원들이 수행한 연구는 이러한 문제에 대한 빛을 발합니다. Diabetes Care 저널에 발표된 이 연구는 비만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저녁 시간에 대부분의 일일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이 가장 건강에 좋다는 것을 제안합니다.

이 연구의 주 저자인 호주 시드니 대학의 찰스 퍼킨스 센터에 있는 공인 운동 생리학자이자 연구원인 Angelo Sabag 박사는 약 두 명 중 한 명의 호주인이 당뇨병, 심혈관 질환 및 다양한 종류의 암과 같은 많은 만성 질환의 중요한 위험 요소인 과체중 또는 비만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Sabag는 비만과 관련된 합병증의 주요 원인 중 하나가 인슐린 저항성인데 이것은 결국 고혈당 수준과 제 2형 당뇨병으로 이어진다고 설명했습니다. 고혈당 수준이 높을 경우 심혈관계 시스템에 치명적인 손상을 일으킬 수 있고 장기 기능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Sabag 박사가 주도한 연구 팀은 40세 이상 약 3만 명의 비만인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이들 중 약 3천 명은 제 2형 당뇨병으로 진단되었습니다. 연구에서 참여자들의 일일 신체 활동 패턴을 알 수 있도록 상의할 수 있는 장치로부터의 데이터를 활용했습니다.

연구 결과, 저녁 6시부터 자정 사이에 주로 중등도 이상의 유산소 신체 활동을 한 사람들은 조기 사망 및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가장 낮았습니다. 중등도와 고등도의 유산소 활동 모두 더 나은 심혈관 건강 결과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Sabag는 저녁 운동을 통해 밤에 발생하는 인슐린 저항성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최근 임상 증거를 통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그는 저녁 시간에 신체 활동을 할 경우 혈압 조절이 개선되는 것과 관련된 연구 결과를 강조했습니다.

연구에서는 3분 이상 지속되는 단기 신체 활동의 빈도가 하루 종일의 신체 활동 총량보다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Sabag는 구조화된 레저 시간 운동이나 계단 오르기와 같은 우발적인 신체 활동을 포함한 신체 활동의 깊은 건강 이익을 강조했습니다.

연구 결과를 검토한 후, 비만 수술 전문의 인 Mir Ali 박사와 뇌 건강 코치인 Ryan Glatt는 짧은 간격 운동을 일상적인 루틴에 통합하는 것이 유익할 수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저녁 운동에만 중점을 두는 것에 대해 주의를 요하는 바입니다. 연구 결과가 밤에 실시하는 운동과 연관된 독특한 혜택을 시사하기는 하지만, Glatt는 공식적인 건강 권고 사항을 수정하기 전에 다양한 인구군을 대상으로 이러한 주장을 검증하기 위해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궁극적으로, 낮과 시간을 가리지 않고 규칙적인 신체 활동이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중요하다는 것이 공통적인 견해입니다.

 

제품 링크 : https://iherb.co/L3FG7Be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하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아이허브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