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션샤인 명대사 구동매와 쿠도히나 모음

2018. 8. 22. 04:30■ 빅맨/책과 드라마

반응형

(Source :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는 매력적인 캐릭터가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구동매(유연석)와 쿠도 히나(김민정)입니다. 구동매는 겉은 차갑지만 속은 굉장히 따뜻하고 김태리 밖에 모르는 순정남입니다. 그는 백정의 아들로 태어나서 온갖 고초를 겪다가 조선을 도망나와 일본으로 가게 됩니다. 그는 조선에서 탈출할 때 자신을 도와준 고애신(김태리)를 잊지 않고 그녀를 지켜주기 위해 그녀의 곁을 맴돌게 됩니다.


그리고 쿠도 히나(김민정)는 친일파 아버지를 두고 늙은 일본 부자에게 시집을 가게 되면서 일본 이름을 갖게 됩니다. 남편이 죽은 후로 히나는 막대한 유산을 상속받아 조선에게 글로리 호텔을 운영하게 됩니다. 아버지는 그녀가 가진 호텔을 탐내지만 그녀는 호텔을 뺏기지 않기 위해 남편의 성을 따르게 됩니다. 쿠도 히나는 유진 초이(이병헌)을 좋아하던 중 그가 자신에게는 관심이 없고 오히려 김태리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질투심을 갖게 됩니다.



이리 아등바등 살아

그대 손에 죽는 게 내 운명이면

죽어야지

- 유연석


김민정은 이병헌과 유연석, 변요한 모두 김태리에게만 관심을 갖고 있는 걸 알고 자신에게 관심이 없는 사내들에 대해 불만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유연석이 자신의 방에서 뭔가를 마시려고 했을 때 독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하자 유연석은 조금 당황하게 됩니다. 



유연석 : 어디서 그대같은 걸 잘도 지어 입었네


김민정 : 예쁘단 얘기지?


유연석 : 주머니에 총을 감춘 여인이 

안 예쁘면 어떻해?


김민정이 전차를 타고 지나갈 때 유연석은 그녀를 발견하고 그녀의 손을 잡아 전차에서 내리게 합니다. 그 때 자연스럽게 둘은 가벼운 포옹을 하게 되는 데 그의 품속에 김민정이 겨눈 총을 발견하게 됩니다. 하지만 유연석은 총을 보고도 당황하지 않고 예쁜 옷을 맞춰 입었다며 그녀를 칭찬하기까지 합니다.



김민정 : 내가 펜싱을 왜 좋아하는지 알아?

급소를 노려 찌르고

짧고 정확하게 상대를 쓰러뜨릴 수 있어서야.


상대방 : 맞아, 

그렇지만 상대도 너랑 같은 칼을 들었단 걸 알아야지.

네가 거칠고 흐트러질수록 네 빈틈 또한 드러나는 거야.

우아함을 잃지 마.

- 김민정


김민정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오랫동안 펜싱을 배우게 됩니다. 그녀는 이병헌이 자신보다 김태리를 좋아하는 걸 알게 된 후 펜싱을 할 때 점점 거칠게 공격하게 되는 데 문제는 이럴수록 빈틈이 생긴다는 사실을 처음 배우게 됩니다.



김민정 : 무거워?


유연석 : 제법. 마음에 뭘 품고 살길래.


김민정 : 그대는 시간이 안 가서 술을 마시고

나는 시간이 너무 쏜살같아 술을 마시고

이래서 술집이 안 망하나?


유연석 : 그런가?


김민정은 자신의 엄마를 찾기 위해 꾸준히 몽타주를 그려서 사방에 뿌리고 있지만 오랫동안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벌써 엄마가 사라진 나이가 자신의 현재 나이보다 어리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는 것이 더 그녀를 괴롭게 만들었습니다. 김민정이 혼자 술을 마시는 걸 본 유연석은 그녀가 술을 마시자 그녀를 업고 호텔로 바래다주게 되는 데 김민정은 유연석에게 업혀서 시간이 너무 빨리 간다며 슬퍼하게 됩니다.



유연석 : 글쎄, 그 나으리랑 나 사이에 지난 한 역사가 있는데

그리 아름답지가 않아서.

날 한 번도 안 찾아온 걸 보면 

구해줄 마음이 없는 모양이고.


김민정 : 그게 외려, 널 믿는다는 거 아닐까?


유연석 : 그리 믿으시면 내가 또 마음이 가는데 큰일이네.


이병헌은 자신이 아버지로 생각하던 미국인 선교사가 살해당하자 그 배후를 수사하기 시작합니다. 일본측은 거짓으로 살해범을 만들기 위해 유연석을 잡아들이게 되고 유연석에게 온갖 고문을 하며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배후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김민정은 그런 그의 상태를 보기 위해 유연석을 만나러 가게 되는 데 이 때 이병헌이 수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한 번 믿어보라고 이야기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