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대사]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2

2014. 9. 13. 12:55■ 빅맨/책과 드라마

반응형


조인성 : 성실하고 착한 사람은 자식한테 상처 ?

천사 같은 우리 엄마도 가끔 나한테 상처 주는데?

 


성동일 : 사줘! 그냥 사줘! 소녀한테 사줘!

그렇게 주머니가 털려야

미련도 털리는 거야

사줘!

 


공효진 : 나는 긴장감없는 관계가 싫어.

결혼을 전제로 하면 니꺼다 내꺼다 맘놓고 대놓고 그냥 지루해질게 뻔한데?

조인성 : 절대 그럴리 없어

말대로 이별에 길들여졌고 그래서 배신할 수도 있으니까

역시 내가 싫어지면 우리가 모든 약속을 뒤로하고 배신하고 떠날걸

당연하고.

 


조인성 : 내가 침대가 아닌 화장실에서 자고,

엄마가 1년 365일 겨울에도 문이 열린 찬 거실에서 자고, 

형이 14년 깜방에서 지낸 이야기 

너 말고 또다시 구구절절 다른 여자한테 말 할 자신이 없어. 

내 그런 얘기를 듣고 보고도 싫어하거나 불쌍하게가 아니라 

지금 너처럼 담담히 들을 수 있는 여자가 이 세상에 또 있을까?

나는 없다고 생각해. 

혜수야, 만약 그런 여자가 또 있다면 제발 알려줘

내가 너한테 많이 매달리지 않게.

 


이광수 : 근데 사랑하는 관계에서 많이 사랑하는 사람이 약자라는 말이 있잖아

이번에 약자되기 싫은데 강자되는 방법, 혹시 알아?

조인성 :  사랑해서 약자가 되는 아니라 마음에 여유가 없어서 약자가 되는 거야.

이광수 : 마음의 여유?

조인성 : 내가 받을려고 하는 조바심.

나는 사랑했으므로 행복하다, 괜찮다, 그게 여유지.



조인성 : (다른 남자랑) 비교가 뭐 나빠?

나중에 속았다고 욕하는 거 보다 낫지

난 니가 부디 세상의 수많은 남자들과 날 철저하게 비교해주길 바래

비교하면 할수록 너 깜짝 놀랄껄

나라는 인간의 매력에 대해

 


공효진 : 나는 나쁜 소리 듣는 하나도 무서워. 

그만 보잔 얘기를, 친구하잔 말을

계속 관계 유지하자는 말로 알아듣고 옆에서 상처 받는 애한테

내가 모질 안하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되는 건데?

나는 이게 최호에 대한 예의고 우정이야



진경 : 그냥 처음 살아보는 인생이라서 서툰건데

그래서 안쓰러운건데

그래서 실수 해도 되는 건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