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대사] 드라마 연애의 발견

2014. 10. 11. 16:42■ 빅맨/책과 드라마

반응형



정유미 : 왜 자꾸 찾아오니?

니 인생 잘 살면 됐지. 왜 자꾸 찾아오냐고.

그렇게 자꾸 나를 찾아오면

내가..

널 기다리게 되잖아..

하루에도 몇 번씩 창밖을 보는지 알아?



정유미 : 너랑 만날 땐 사랑이 감정의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헤어지고 생각해보니 의지의 문제였어. 

내가 얼마나 이 사람을 좋아하나가 아니라 

내가 얼마나 이 사랑을 지키고 싶은 의지가 있느냐의 문제거든.





성준 : 나를 사랑하지 않는 여자를

사랑하게 만들 수는 없다는 걸 배웠어요.

그건 노력한다고 되는 게 아니야

내 마음도 내 마음대로 안 되는데

다른 사람의 마음이 내 마음대로 될리가 없잖아요.



김혜옥 : 백번을 생각해봐도 똑같애. 너랑 연애 같은 거 안 해.

안석환 : 니 성격에 백번 생각했으면 됐어.

그게 시작이야. 

시작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는 순간부터 시작이라구.





에릭 : 너 전에 나한테 사랑은 의지랬지?

너 진짜 의지가 대단하구나

의지는 무슨..

중요한 건 마음이지. 마음.

 마음이 먼저고 그 다음이 의지지

의지만 굳건하면 뭐하냐

평생 주먹 쥐고 다짐하면서 살아라. 오래오래 행복하게.



에릭 : 좋아한다! 한여름!

다시 좋아지기 시작했어. 진심이야.

내일 아침에 술 깨면 후회할 거 같은데.. 

지금은 술 취했으니까.. 

그냥 말해버리는 게 좋겠어. 좋아해. 한여름

한가지 깨달은 게 있는데. 

예전에 내가 너 좋아한다고 생각했던 거 다 가짜야. 가짜.

왜냐하면 그때는 이렇게 아프지 않았으니까. 

그때는 이렇게 애틋하지도 않았고. 

이렇게 간절하지도 않았고. 

이렇게 괴롭지도 않았어. 

니가 아무리 괴롭다고 말해도. 

나는 그게 이해가 안 갔다. 근데 이제 알겠어. 

더 많이 좋아하는 사람이 괴롭다는 거.

아.. 겪어보니까 이거 완전 지옥이네. 지옥이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