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영양제는 셀레늄이 답이다

2017. 5. 19. 00:02■ 건강/슈퍼푸드 효능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는 셀레늄이 답이다


사람들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영양제를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비타민이나 오메가3랑은 다르게 셀레늄은 그다지 알려진 영양소가 아니죠. 사실 셀레늄은 토양에서 발견되는 미네랄로서 우리가 건강한 면역력을 갖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많이 섭취하고 있는 칼슘, 아연, 철분과 같은 미네랄 종류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죠. 셀레늄 영양제는 그 중에서도 압도적인 항산화 효과를 가진 만큼 면역력 향상을 위해서 먹을 수 있는 좋은 영양제라고 생각합니다.



바이러스 감염을 막아줍니다.


대부분의 질병은 외부 바이러스의 침입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바이러스는 우리의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염증 반응을 일으켜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게 만드는 것이죠. 셀레늄의 바이러스 예방 기능은 HIV나 에볼라 같은 치명적인 바이러스에도 나타난다고 이야기합니다. 이 바이러스들은 아프리카 지역을 휩쓸정도로 강하게 퍼지기 시작했는 데 셀레늄이 많이 함유된 세네갈의 토양에서는 이 바이러스가 퍼지는 속도가 현저하게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실제 Georgia 대학 연구에서도 셀레늄이 HIV 같은 일부 바이러스의 저항성을 가지고 있었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암을 예방해줍니다.


애리조나 대학과 코넬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셀레늄을 매일 200mcg 섭취한 사람들의 경우 폐암 46% 감소, 대장암 58% 감소, 전립선암 63% 감소하는 등 전체 암 사망률이 39%나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셀레늄은 췌장, 간암, 식도, 방광, 난소, 직장 등 다양한 장기의 암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셀레늄을 섭취하세요.


과거의 친환경적인 재배를 통해 배출된 식품의 경우 셀레늄이 많이 함유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대에는 화학비료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토지에 셀레늄 함량이 줄어들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셀레늄 섭취량도 줄어들었다고 하죠.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셀레늄이 많이 함유된 식품이나 영양제를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셀레늄은 맥주 효모, 칠면조, 해바라기씨, 마늘, 콩, 버섯, 생선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견과류인 브라질 너트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 브라질 너트 포스팅 링크 : 브라질 너트 효능과 파는곳



셀레늄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미국농무부에서는 1일 50~200mcg 셀레늄 영양제 섭취가 사람들에게 안전하며 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규정하였습니다. 셀레늄 200mcg은 셀레늄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수십개 이상 먹어야 할 정도의 고함량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셀레늄의 항산화 효과는 비타민E의 2,000~3,000배에 가까울 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 및 노화 예방, 피부미용에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만성피로를 경험하고 있거나 무기력즘, 염증성 질환이 자주 생기는 분들은 한 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 셀레늄 영양제 관련 포스팅 링크 : 셀레늄 효능과 영양제 개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