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기. 여드름이 났을 때 대처법!

2014. 6. 21. 09:51■ 건강/관찰일기


1. 원래 오늘 유산균 정리한 거 포스팅하려고 했었는데 모아놓은 자료가 너무 많아서 애를 먹고 있습니다;; 아마 다음주에는 포스팅이 될 겁니다.(요즘 유산균에 관한 정보가 너무 많네요;;)


2. 오늘은 '여드름이 났을 때 대처법'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여드름은 역시 예방도 중요하지만 대처법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3. 아무래도 여드름이 났을 때 대처법으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화장품이나 바르는 약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제가 추천하는 제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4. 바르는 약 중에 가장 유명한 것은 크레오신입니다. 한때 우리나라 여드름 바르는 약의 90퍼센트를 점유했다고 하죠. 여드름이 났을 때 바르면 좋고 자극도 적어도 많은 분들이 애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게 블랙헤드에 기가막히게 효과가 있다는 얘기가 많더군요. 코 같은데 바르면 블랙헤드가 없어진다는데 직접 써보질 못해서 정확히 알지는 못하겠습니다. 다만 이 약품은 병원처방전이 있어야 살 수 있기 때문에 다소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5. 크레오신에 포함된 성분과는 다른 것 중 가장 유명한 성분으로는 바로 벤조일이 있습니다. 벤조일은 약품의 성분에 따라서 2.5%~10%까지 다양한 편인데 향균성 제품으로 여드름에 매우 잘 듣는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 파티마겔인데 이 제품은 다른 벤조일 제품이 잘 안 듣는 사람들도 효과가 있다는 얘기가 많은 편이죠. 다만 벤조일은 자극적이기 매우 조심하셔야만 합니다. 부작용으로는 화끈거림, 홍조, 각질 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여드름 부위에만 소량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6. 그리고 아이허브에도 쓸만한 제품을 찾아봤는데요. 가장 좋은 제품으로 보이는 것은 ZINC CREAM(아연 크림)입니다. 여드름에 도움이 될까해서 아연 섭취하는 분들도 있던데 이거 먹으면 아마 효과가 비슷하게 날 겁니다. 이 제품은 거의 홍조나 여드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자극도 적기 때문에 쓰는데 별 문제는 없을 거 같습니다.


7. 마찬가지로 아이허브에서 찾은 블레미쉬 트리트먼트 로션이 있습니다. 이게 여드름에 효과 좋기로 유명한 AHA, BHA성분 중 하나인 BHA 성분이 조금 들어 있습니다. 다만 BHA성분이 자극적일 수 있기 때문에 자칫하면 홍조나 각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후기를 보면 변색이 된 제품이 많다는 글이 있는데요. 제품설명에 보면 변색이 되어도 효과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니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는 거 같습니다.


8. 그리고 이미 여드름을 짠 이후 자국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습윤드레싱을 이용하는 겁니다. 듀오덤이라는 제품인데요. 이 제품을 붙이게 되면 상처에 진물을 나오게 해서 상처가 스스로 자연치유되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한 샤워가 가능하고 제품에 주름이 있기 때문에 왠만한 부위에 붙여도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붙이기 전에 상처 부위를 소독하거나 잘 씻어서 최소한 3일 정도는 붙여야 제대로된 효과가 납니다.


9. 어정쩡하게 여드름에 효과가 있다고 입소문이 난 제품을 이용하기보다는 이렇게 여드름에 확실히 도움이 되는 성분이 정확히 포함된 제품을 잘 확인하시고 구입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위 제품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분명 효과가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물론 부작용은 잘 체크하시는 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