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루리나를 섭취하면 혈압이 떨어질까?

2020. 5. 8. 11:07■ 건강/건강보고서

반응형

Source : Runner's World


최근 연구에 따르면 스피루리나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학자들은 다양한 영양소가 혈압을 낮출 거라고 생각하고 실험을 진행하고 있지만 스피루리나는 그 중에서도 매우 좋은 효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는 슈퍼푸드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가장 오래된 조류로서 아프리카나 멕시코 지역에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단백질, 철분, 기타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우주식품으로도 활용되고 있을 정도로 미래에 가장 많이 사용될 식품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의 건강 효능
스피루리나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항염증, 혈액에 있는 포도당 수준과 지질 감소, 알레르기성 비염 완화, 일부 유형의 암 예방 등입니다. 물론 상당수의 주장은 과학적인 근거가 부족할 수도 있지만 스피루리나에 대한 연구는 현재도 진행 중입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 나온 연구로는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여러 기관을 통해 고혈압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스피루리나가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실험쥐에게 스피루리나 추출물을 투여했는데 실험쥐의 동맥을 추출한 결과 연구팀의 예상대로 동맥이 이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산화 질소가 발생했는데 산화 질소가 건강한 혈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으로, 연구팀은 소화된 스피루리나의 활성 분자를 찾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스피루리나의 항 고혈압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이는 특정 펩티드인 SP6를 확인했습니다. SP6는 PI3K / AKT로 알려진 중요한 신호 경로와 상호 작용하게 됩니다. 이 상호 작용으로 산화 질소가 방출되면서 혈압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고혈압 환자들은 산화 질소를 조절하는 기능에 결함이 있었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스피루리나의 추출물이 이 매커니즘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것입니다. 그들이 추출한 SP6는 내피 기능을 향상시키고 고혈압과 싸울 수 있는 자연적인 보조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결론내렸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만 성인의 1/3이 고혈압 증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좀 더 안전한 방법으로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스피루리나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스피루리나는 혈압을 낮추는 기능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나 면역력 강화, 장 건강 개선 등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제품 링크 : California Gold Nutrition 유기농 스피룰리나 링크

- 아이허브 장바구니에서 추천코드 VVS260를 입력해주세요.(저에게는 약간의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코드번호 JUN9707를 입력하시면 누구나 5%할인(독점제품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주문방법과 할인코드는 여기를 클릭

- California Gold Nutrition 유기농 스피룰리나 울트라 뉴 리싱 그린 슈퍼 푸드
- USDA, USP 유기농 인증 제품

- 스피룰리나는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고 집중적 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 아미노산, 지방산, 비타민,미네랄,베타카로틴,제아잔틴,엽록소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제품 사용법 : 음식 섭취 여부에 관계없이 매일 3정씩 섭취하십시오.

 

쿠팡에서 이 제품 구입하려면 여기를 클릭(링크)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