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기 식이섬유 3주 섭취후기와 다이어트 효과

2018. 6. 15. 01:22■ 건강/관찰일기

관찰일기

※ 아래 파란색 글씨는 제품링크입니다. 클릭해보세요!

# 나의 여드름 치료 영양제

1. 아연 : 매일 오전 식후에 1개(30mg) 섭취

아연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제품

2. 세타필 보습제 : 피부가 건조해질 때 자주 바르기 (추운 날씨에만 사용)

3. 커피나 녹차 같은 차음료 마시지 않기


# 나의 모낭염 치료 영양제

1. 락토페린 : 매일 오전 식후에 1개(300mg) 섭취 (섭취량 감소 2주차)

2. 사과 식이섬유 : 매일 저녁에 한 숟가락(15g) 섭취 (섭취 재개 2주차)

차전자피 식이섬유 : 위 제품이 품절일 때 추천제품


# 나의 바르는 제품

1. 징크크림 : 피부트러블이 생길 때마다 발라줌


# 나의 건강 관련 영양제

1. 비타민D3 : 매일 오전 식후에 2개(2,000iu) 섭취

2. 생강 : 매일 오전 식후에 1개(250mg) 섭취

3. 실리마린 : 음주 전후로 각각 1~2개씩(150~300mg) 섭취

4. 음주 전에는 반드시 식사하기 (신규 활동)

5. 락토페린 : 음주 후 1개(300mg) 섭취


(Source : Superfoods Guide)


식이섬유를 다시 섭취한지 벌써 3주째입니다.

다시 식이섬유를 섭취한지 3주가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동안 여드름이 유발된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지만 지금은 다행히 피부가 깨끗한 상태입니다. 현재로서는 비타민A를 먹는 동안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여드름이 유발된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타민A를 끊은지 꽤 오래 되었기 때문에 지금은 피부가 큰 문제가 없이 깨끗한 거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 사과 식이섬유 보충제 개봉기와 후기


여드름에는 AHA, BHA성분을 활용해보세요.

하지만 아쉽게도 술을 많이 마신 다음 날에는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아주 미세한 피지덩어리가 하얗게 뭉쳤다가 사라지는 현상이 가끔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식이섬유나 비타민A를 먹기 전에도 가끔씩 나타나던 증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건조한 피부이거나 평소에 각질과 피지분비가 너무 많아서 영양제로도 감당이 안 되시는 분들은 AHA, BHA성분이 포함된 연고나 화장품을 같이 사용해주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AHA, BHA성분은 피부에 있는 각질과 피지를 적절히 녹여주기 때문에 여드름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너무 자주 사용하게 될 경우 홍조, 가려움증, 건조증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지만 적절히 사용해줄 경우 피지와 각질 제거와 여드름 치료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보일 것입니다. 저는 좀 더 피부상태를 지켜보면서 이 제품을 같이 사용해야할지 결정할 생각입니다. 만약 사용하게 된다면 술을 먹은 다음 날에만 조금씩 사용하거나 일주일에 1~2회 정도 사용하게 될 거 같습니다. 물론 여드름이 심한 분들은 좀 더 자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모낭염에는 바르시면 안 됩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 여드름 화장품 AHA BHA 효과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예전에도 식이섬유를 섭취하면서 느꼈던 경험 중 하나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식이섬유는 지방이 축적되는 걸 억제하고 유해물질들을 배출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확실하진 않지만 평소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한 날에도 다음 날 몸무게를 재봤을 때 오히려 몸무게가 줄어든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 결과는 정확하진 않지만 분명 식이섬유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들이 이 주장의 근거가 되어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를 아침에 먹을 경우 이상하게 식욕이 늘어나는 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로 아침을 잘 안 먹는 편이었는 데 식이섬유를 아침에 먹고 나면 자꾸 배고파지는 기분이 들게 된 것이죠. 아무래도 식이섬유가 장을 활성화시켜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되며 식이섬유를 저녁에 먹으면 이러한 증상이 좀 나아지는 거 같았습니다. 지금도 매일 저녁에 먹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은 저녁 식후에 식이섬유를 먹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물론 꼭 저녁에 먹어야 한다는 의미는 절대 아닙니다. 식이섬유를 아침에 먹어도 피부에 대한 효과는 똑같다고 생각됩니다.


(Source : A Place For Animals)


더운 날씨에는 화장품도 가볍게 사용하세요.

날씨가 많이 더워졌습니다. 그동안은 세타필 크림을 주로 바르면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해왔지만 날씨가 더워진 이후에는 크림보다는 스킨, 로션으로 가볍에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저도 세타필 크림을 거의 바르지 않고 있고 화장솜으로 가볍에 스킨, 로션 정도로만 바르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주로 이니스프리 ‘포레스트 포맨 프레시 올인원 에센스’를 사용하고 있구요. 각자의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 이니스프리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에센스 제품개봉기



새롭게 구입한 제품들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이번에 아이허브에서 구입한 품목들입니다. 처음에는 요즘 상자가 바뀐건지 너무 큰 상자에 배달이 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상자가 커서 그런지 뾱뾱이도 많이 넣었더라구요. 사과식이섬유는 품절되는 경우가 가끔씩 있어서 이번에 그냥 3개를 한꺼번에 구입해버렸습니다. 그리고 다 떨어져가는 락토페린과 생강 영양제를 구입하였는데 생강 같은 경우에는 2~3년간 꾸준히 섭취하고 있는 영양제이기도 합니다. 생강이 감기를 예방하고 소화 기능을 강화시키기 때문에 꾸준히 먹고 좋은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락토페린은 장 건강을 개선시켜 주고 모낭염 개선에 가장 큰 효과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볼 생각입니다.

※ 관련 포스팅 링크

아이허브 생강 영양제 후기와 개봉기

락토페린 라이프익스텐션 제품 개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