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히트 리뷰! 모바일 게임 추천해봅니다!

2017. 12. 24. 00:30■ 빅맨/IT,게임

(Source : overhit)


오버히트는 11월 28일에 출시한 수집형 RPG 게임입니다. 저도 모바일 게임을 몇 가지 해봤지만 그 중에서도 오버히트는 굉장히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온 게임입니다. 일단 화려한 디자인과 그래픽으로 시선을 압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턴제로 전투를 시작하게 되는 데 각각의 영웅들이 하게 되는 화려한 액션들은 이 게임의 매력을 충분히 높여주고 아름답게 디자인된 캐릭터들은 수집 욕구를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수집한 캐릭터들을 성장시키며 더 강한 상대와 겨루고 승리를 쟁취하며 좀 더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됩니다. 오버히트는 이 단순한 시스템만으로도 얼마나 게임을 흥미롭게 만들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게다가 너무 과금을 밀어붙이지 않는 운영 스타일도 사용자들이 칭찬을 자주 하는 만큼 개인적으로는 추천을 하고 싶은 모바일 게임입니다. 수집형 RPG에서는 이례적으로 출시한 이후 구글스토어 매출 순위에서 3위를 유지하고 있고 애플스토어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던 것만큼 수집형 RPG에서는 가장 잘 만든 게임인거 같습니다.


스토리


(Source : kinews.net)


제가 솔직히 이 게임이 재밌다고 처음 생각했던 건 바로 스토리모드 때문이었습니다. 보통은 게임에 대한 스토리에 관심이 없어 하는 사람들이 많고 또한 지루한 대사들을 일일히 읽기 싫어하는 편인데 이 게임은 모든 대사가 음성으로 나오기 때문에 좀 더 이벤트씬도 집중해서 보게 되는 거 같습니다. 게다가 ‘검은 달’에 대항하는 ‘원정대’, 그리고 ‘반 원정대’라는 3가지 그룹이 나뉘어 각각의 캐릭터들은 서로의 인연이 만들어지고 새로운 스토리가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그 안에서 새로운 캐릭터들을 끊임없이 만나게 되고 새로운 스킬들을 보면서 또 다시 수집욕구가 만들어지는 것이죠. 이 게임은 이런 식으로 게이머가 자연스럽게 새로운 캐릭터와 새로운 스토리에 대해 궁금증을 유발하는 시스템을 만들어낸 것이 굉장히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워낙 각각의 캐릭터가 개성이 강하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수집하고 싶은 욕구도 생길 수 있고 특정 캐릭터끼리만 할 수 있는 연계스킬(오버히트 스킬)은 굉장히 강력해서 해당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싶은 생각도 들게 될 것입니다.


단순한 시스템


(Source : dcinside.com)


저는 복잡한 시스템을 가진 게임을 아예 할 줄 모릅니다. 너무 복잡하게 여러 가지 시스템이 결합되어 있으면 대체 무엇을 해야 하는건지 이 게임의 목표가 무엇인지가 헷갈리게 되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오버히트는 굉장히 단순한 게임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이 게임에 적응하는 것이 굉장히 수월한 편입니다. 일단 이 게임은 수집과 성장 이 두 가지만 잘 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굳이 복잡한 길을 찾아서 특정 장소에 가야하는 것도 없고 전투는 턴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스킬을 선택해주는 것만으로도 자동으로 모든 전투가 진행됩니다. 게다가 자동사냥도 지원하고 있어서 자동으로 사냥을 한 후 아이템이나 골드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면 되는 겁니다. 


그리고 이 게임에는 단순하면서도 명확한 목표를 가진 5가지의 도전 시스템도 존재합니다. ‘결투장’은 다른 사람들과 대전을 펼쳐서 높은 등급으로 올라갈수록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칠요의 땅’은 캐릭터를 성장시키기 위한 재료를 모을 수 있는 곳이고 ‘외대륙 탐사’는 더 강한 적에게 승리할수록 더 좋은 아이템, 골드, 캐릭터 등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토벌전’에서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친구들과 함께 공략하게 되면서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미지의 땅’은 서로 진영이 나뉘어 진영전을 펼치게 됩니다. 이렇게 명확한 목표를 가진 각각의 도전 시스템들은 이 게임을 이해하는 것을 쉽게 만들어 주고 게임의 재미를 높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착한 과금 시스템


(Source : overhit)


이 게임의 운영진이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는 것은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처음 게임을 접속한 사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 보상을 해주는 것은 물론 꾸준히 게임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도 실시간으로 큐브를 나눠 주게 되는 데 이 큐브를 통해서 골드를 사거나 포인트를 구입해서 지속적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솔직히 최근에 출시되는 게임들은 유료결제를 유도하는 시스템이 많아서 게이머들이 실망하는 경우가 많았는 데 오버히트는 과금을 하지 않아도 게임을 이용하는 데 있어서 큰 불편함이 없도록 만든 것이 매우 놀라웠습니다. 


애초에 이 게임은 몇몇 유저들이 과도하게 과금을 하는 시스템보다는 선별적으로 소액의 결제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높은 레벨에 오를수록 더 많은 골드가 필요하도록 시스템이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골드를 유료결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죠. 이 골드는 그렇게 비싸지 않고 소액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며 무과금 이용자들의 경우 꾸준히 모험모드를 이용함으로써 골드를 적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정말 흥미로운 게임



개인적으로 수집형 RPG 게임을 이렇게까지 만든 게임은 지금까지 없었다고 생각됩니다. 캐릭터의 수집과 성장이 잘 조화를 이루고 멋진 그래픽과 함께 화려한 스킬들은 이 게임을 보는 재미를 높여줍니다. 굉장히 잘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있어서 불편한 점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에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쯤 추천해보고 싶은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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